매부리코수술은 코절골술을 통해 콧등의 튀어나온 부분을 제거하고 코끝 라인을 매끈하게 다듬어 세련된 코라인을 완성하는 코수술로, 돌출된 정도가 경미한 경우에는 기구를 이용하여 돌출된 부분만 갈아주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인 매부리코교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콧등의 돌출된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튀어나온 부위의 뼈는 물론 연골을 함께 제거해 주어야 하고 이후 보형물을 넣거나 자가 연골을 이용하여 교정을 하는 것이 좋으며, 매부리코 콧대성형과 함께 코끝성형을 함께 진행해야 보다 만족스러운 코성형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매부리코를 가진 사람들은 코의 모양뿐만 아니라 내부 비중격 연골이 함께 휘고 과하게 자라 비염, 축농증과 같은 코 질환을 동반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코의 기능적인 측면까지 함께 개선해야 한다.

매부리코성형은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3D-CT 장비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코의 내부 모습까지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부작용 혹은 코재수술로 이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매부리코성형은 코의 외형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 난이도 높은 수술로 코의 해부학적 구조를 잘 알고 관련 지식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가로수성형외과의원 강문석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