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구매하려는 고객은 보통 구매와 대여 두 가지 방법 중에서 고민한다. 구매일 시 현금 구매와 할부 구매, 대여일 시 장기렌트와 자동차리스를 생각하기 마련이다.

이에 종합금융마켓 오토블루북은 개인의 금융사정과 성향에 따른 구매 및 대여 방법을 찾아주며 합리적인 비교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령, 신용, 초기자금과 차량용도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조건을 분석하며 적절한 차량과 구매 및 대여 방법을 제안한다.

오토블루북은 "특히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트 등의 방법은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고, 이용하는 개인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사회적 지위 때문에 영업용 번호판을 이용하기 어렵다면 자동차리스, LPG차량을 이용하고 싶거나 사고 이력이 많아 보험효율을 따르고 싶다면 장기렌트가 유리하다.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의 차이를 알면 고객 스스로도 자신에게 어떤 차량이 적합한지를 판단할 수 있다.

자동차리스는 자동차를 구입하는 고객과 리스 회사가 계약을 체결한다. 리스회사는 고객을 대신해 자동차 대금을 지불한 다음 고객에게 매월 사용료를 받고 이를 대여해 주면서 차량 유지와 관리, 정비 및 사고처리 등 차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막 출고된 차량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각종 세금혜택이 있기 때문에 이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금융상품이지만 자차처럼 이용할 수 있고, 이용기간 내 납부한 리스료는 전액 손비가 되기 때문에 세금 신고 시 제반 재료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사업자의 경우 고가의 차량도 손비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비용절감, 회계정리 현금 유동성 확보 등과 동시에 중고차 처리 부담이 없고 차량 유지 관리서비스 또한 용이해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장기렌트는 업체에서 차량을 장기적으로 빌려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업체로부터 관련 서비스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신용등급이나 신용 한도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고 매월 사용료만 후불로 납부하기 때문에 관리가 쉽다.

종합금융마켓 오토블루북은 장기렌트, 오토리스, 신차할부 등의 뻔한 장단점을 전하기보다 '운전자'와 '금융상품' 즉 렌트, 리스, 할부에 해당하는 상품, 자동차 모두를 분리해 분석한 후 고객에게 상품을 제시해 준다. 일반 대리점을 이용한 할인보다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비슷한 금액이라도 서비스를 더욱 챙겨 더 효율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상담을 추천하고 있다.

또한 제조사별 최대할인 적용과 최저금리를 제공하면서 국내 12개의 우량 렌트사 프로모션 비교, 다양한 리스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리부,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티구안과 아우디 A6, 캠리, 어코드 차량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더해 업계 최저의 오토리스 다이렉트 금리 적용과 함께 특판 적용으로 적절한 구입조건과 합리적인 리스료를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다.

더불어 오토블루북은 그랜드 스타렉스, G80, 투싼, 스포티지 차량과 스파크, 그랜저 하이브리드, K7, QM6의 오토리스 및 장기렌트, 법인리스, 개인리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정식 딜러만이 가능한 제조사, 모터스 최대할인으로 고객별 맞춤형 자동차 금융상품을 제공한다. 더뉴레이, SM6, 니로 하이브리드, G4 렉스턴 이용 시 목적에 맞는 금융상품과 프로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자동차 금융상품에 대한 쉬운 지침서 및 책이 되어 주는 회사로 알려져 있는 오토블루북은 싼타페, 포터2, 더 뉴 카니발, 그랜저 승용차와 함께 아반떼, 쏘렌토, 쏘나타 뉴 라이즈 등의 신차를 원하지만 비용이 부담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이드를 함께 제공한다.

한편 금융마켓 오토블루북은 오는 3월, 100대 한정으로 즉시 출고 가능한 카니발(9인승, 럭셔리/프레스티지) 한정특가를 진행하며, 합리적인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