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새집증후군의 경우 새집에들어갈때 환기를 자주 시켜주면서 포름알데히드(폼알데히드)를 배출해야 하지만 미세먼지로 환기가 어려워지면서 실내에서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베이크아웃볼, 야자활성탄, 공기정화화분, 공기정화참숯 등의 검색량이 높아졌다. 새집입주청소를 위해 베이크아웃을 해줘야 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환기를 못하는 날엔 베이크아웃을 해주기 어렵다. 간편하게 실내공기정화를 돕는 제품인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증후군제거 전용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베이크아웃볼은 환기를 할 수 없을 때 베이크아웃을 한 효과를 가지는 제품이다. 새집증후군제거와 헌집증후군, 새차증후군에서 나오는 포름알데히드(폼알데히드)와 냄새를 흡착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포름알데히드(폼알데히드)와 냄새중화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까지 함유하고 있다.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친환경 공기청정제품과 반영구적 재사용으로 편리함과 가성비를 내세워 새집입주청소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베이크아웃볼의 세라믹볼은 기공을 통해서 공기중의 포름알데히드(폼알데히드)를 흡착하여 화학물질을 제거해주는데 이러한 제거 방식은 야자활성탄이나 공기정화참숯과 비슷하다. 하지만 야자활성탄, 공기정화참숯보다 훨씬 작은 나노 크기의 기공으로 화학물질 제거 기능이 우수해 새집증후군제거 전용 제품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베이크아웃볼의 한개의 공기정화 범위는 대략 5평 정도이고 원하는 곳에 배치하면 된다. 새집입주청소로 인테리어 효과도 좋아 선물용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그 밖에 유르테에서는 베이크아웃볼 재사용시 리필이 가능한 피톤치드 오일을 판매하면서 베이크아웃볼의 재사용 할 때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새집피톤치드로 새집증후군, 헌집증후군, 새차증후군에 피톤치드효과가 크다. 피톤치드효과로는 이불진드기 제거를 함으로써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담배냄새, 차담배냄새 등 새차증후군에도 피톤치드 탈취효과, 방향효과를 볼 수 있다.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은 편백나무오일 100%로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를 통과한 친환경 제품이다. 편백나무오일을 물에 희석시켜 피톤치드오일 스프레이로 만들어 사용이 가능하다. 피톤치드오일 스프레이로 새옷장냄새제거, 담배냄새없애는법, 신발냄새제거(신발냄새없애는법), 신발냄새제거제(신발탈취제)로 활용 가능하다.

포름알데히드(폼알데히드)와 같은 화학물질들을 흡수하고 24시간 공기스케일링의 효과를 가지는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증후군제거 전용 제품으로 자리 잡아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