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온화한 날씨 덕택에 다양한 관광 사업계획과 행사계획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는 우리나라 유일한 인기휴양지 제주도.

그 중에서도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곽지과물해변은 길이 약 350m, 폭 70m의 백사장과 수심 1.5m의 비교적 좋은 조건을 갖춘 아름다운 전망의 해변이다. 제주시에서는 약 10km 떨어져 있어 그리 멀지않은 거리에 다녀올 수 있으며 여유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곽지과물해변 근처에는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허기진 배를 채워줄 제주 애월 맛집 또한 즐비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흑돼지와 전복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백번가든'은 효리네민박 시즌1에 방영되었던 향토음식점으로써 인기가 더욱 높다.

오직 제주산을 고집하는 '백번가든'의 흑돼지는 육즙이 풍부하며 그 식감 또한 부드러워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에 더하여 재료의 신선함이 물씬 느껴지는 활전복까지 같이 먹어볼 수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감탄을 자아낸다.

이색적인 향토 아이템으로 무장한 '백번가든'의 흑돼지오겹살 및 활전복 외에도 집에서 먹는 밥처럼 정성을 다한 식사가 준비되어 있어 주목할만하다.

이곳은 직접 농사를 지은 야채를 가지고 음식을 하며 다양한 반찬이 나오기 때문에 집밥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식사를 제공한다.

간장게장과 게살샐러드, 취나물겉절이 및 부침개, 묵무침, 고구마와호박맛탕, 취나물초절임 그리고 석이버섯볶음, 멜젓과 소금기름장 및 쌈장과 생마늘, 야채(적상추, 청상추, 쌈배추, 고추, 당귀) 등등 아낌없이 모든 채소 및 찬 재료를 선사하여 메인메뉴 식사와 어울리도록 제공하기에 참제주의 맛을 나타내는 식감이 더욱 살아난다.

한편 '백번가든' 관계자 말에 따르면 "모든 음식 재료는 건강과 맛을 위해 국내산만을 고집하고 있다. 고구마와 호박, 무, 취나물, 쪽파, 당귀, 상추 등 직접 농사 지은것만을 사용해 제주 토양에서 자란 유기농 식사를 그대로 느껴볼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연중무휴 운영으로 언제나 흑돼지와 전복을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으로써 효리네민박 시즌1에 출연한 식당이니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