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에 대한 처우와 복리, 연금 등이 최고수준까지 개선되면서 기업이상 꿈의 직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공무원 수험생들의 경쟁이 치열하고 뜨거워지고 있는 분위기다. 특히 취업난이 심해 청년실업률이 증가함에 따라 최근 대학생을 비롯해 졸업생 그리고 제2의 꿈을 품고 있는 주부, 직장인들도 9급공무원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계리직공무원부터 교육행정직, 우체국계리직, 교육행정직9급, 세무공무원, 지방직9급, 기술직, 교육직, 세무직원, 경찰공무원, 소방직, 9급경찰 공무원 등 같은 9급 공무원이라도 직군은 매우 다양하다. 따라서 관련이 없는 전공을 했더라도 부담 없이 지원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학생수험생들이라면 값비싼 학원비에 경제적인 부담감을 느끼고 있으며 직장인이나 주부들은 시간상의 여유가 없어서 학원을 이용하기가 쉽지 않다. 인터넷강의 역시 평균 100만 원대에 이르는 비용으로 강의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부담감을 느낀다. 그리고 사전 정보가 부족하면 비싼 돈을 내고 등록한 학원 강의의 질이 좋지 않아 낭패를 보는 경우도 적지 않다.

공인중개사 인강에 이어서 9급공무원시험, 경찰공무원시험 학원강의까지 무료인강을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공인모`가 최근 `재능나눔`을 취지로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그간 경제적이나 시간적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던 수험생들에게는 유익하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곳은 EBS출신의 스타강사진의 재능기부의 명 강의로 9급공무원 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자료와 문제 등도 무료제공하고 있으며 다년간 공무원 수험지도를 해온 숙련된 강사들이 강의에 나서고 있다. 이곳이 다양한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 중 또 하나는 직렬과 직군의 관계없이 그에 관한 자료와 정보가 풍부하다는 점이다.

공인모 강의는 EBS, 박문각 뿐만 아니라 인천, 일산 공인중개사학원, 주택관리사학원 등에서 경험한 강사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안산, 노량진, 대전 등에서도 공인중개사학원, 주택관리사학원, 9급 공무원학원, 경찰공무원학원을 두루 경험한 실력파 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오프라인 실강의로 구성된다.

"공인모"를 통해 경찰공무원시험을 공부한 한 수험생은 우연히 알게 된 공인모에서 경찰공무원에 대해 아는 것이 없었지만 이곳을 통해서 경찰공무원시험일정, 시험과목, 가산점, 경찰간부시험, 순경시험등 경찰공무원에 대한 정보들을 보며 꿈에 대한 계획과 공부 방법을 세워 나갔으며 필기공부에 필요한 경찰영어라던지 범죄심리학과에 관한 자료 경찰학개론, 101경비단 등에 대한 자료들로 무료로 공부할 수 있어 경찰학원을 따로 다니지 않고도 시험 준비가 가능하다며 감사의 뜻을 내비쳤다.

공인모 카페지기는 "교육의 평등을 실천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무료 강의 영역을 9급공무원, 경찰공무원까지 확대했다"며 "그간 공무원시험에 꿈이 있었으나 경제적이나 시간적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던 사람들이 공인모에서 제공하는 무료인강으로 꿈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