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은 혈관질환을 일으켜 언제 어디서 시한폭탄처럼 터질 지 모르는 만병의 원인이다. 한국인 사망 원인 1위는 암이고 2, 3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심장질환과 뇌 혈관 질환으로 즉, 혈관 질환들이 차지하고 있다. 때문에 최근 혈관질환을 유발하는 내장지방 관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혈관에 염증이 쌓이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요즘 뜨고 있는 건강식품으로,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에 좋은 음식인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과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아보카도 오일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돼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Getty Images Bank)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아보카도 오일 300ml에 들어가는 아보카도는 34개로 아보카도의 좋은 효능을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오일로 만들면서 유효 영양소가 농축되었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증가한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있어 체내 구석구석 쌓여 있는 지방을 빠르게 연소 시키고 식욕 억제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는 우리 몸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고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린다. 이로 인해 혈관 청소가 되면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또 아보카도 오일로 클렌징이나 팩을 하면 보습과 피부 결 개선 등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아보카도 오일을 음식에 활용하면 좋다 (사진=ⓒGetty Images Bank)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 오일의 적정량은 오일 기준 하루 1-2스푼이다. 생으로 오일을 섭취해주거나 요리에 곁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이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271℃로 굉장히 높다. 발연점이 낮으면 연기가 발생돼 유해물질, 발암물질을 만들고 지방이 많이 산패돼 연기들이 음식에 붙어 음식 맛을 이상하게 만든다. 때문에 발연점이 높은 아보카도 오일은 튀김 요리 등에 활용하기 매우 안전한 오일이라고 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 과다 섭취 시 체중증가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아보카도 오일의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의 부작용은 간혹가다 아보카도 자체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섭취 시에는 적은 양을 먼저 섭취해보고 자신의 체질과 맞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적은 양을 섭취했을 때 별 문제가 없다면 점점 양을 늘려가면 된다. 또 아보카도 오일은 '오일'이기 때문에 적정량보다 훨씬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된다면 체중증가 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