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부천 신중동 포커스성형외과 김동현 원장]

본격적인 졸업시즌이 시작됐다. 졸업시즌에는 눈성형을 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졸업과 함께 새로운 집단에 들어가야 하는 이들이 첫인상을 개선하기 위해 눈성형을 선택하는 것이다.

눈성형은 한국인이 가장 보편적으로 받는 성형수술이다. 동시에 첫인상을 변화시키는 외모 개선방법으로 가장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도 하다. 덕분에 크고 또렷한 눈매, 예쁜 눈매를 만들고 싶어 상담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눈 성형은 대표적으로 매몰법,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으로 시행되는 쌍꺼풀수술이나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의 트임성형, 졸린 눈 안검하수를 교정하는 눈매교정 등의 수술로 진행된다.  

개인 별 필요에 따라 수술 방법을 선택하되, 원하는 눈의 크기나 눈매 모양에 따라 여러 가지 수술방법을 병행함으로써, 자신에게 어울리는 가장 이상적인 눈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졸업시즌에는 졸업 눈성형 이벤트 등으로 비교적 저렴한 눈성형 비용으로 콤플렉스를 해소할 수도 있어 그 수요가 급증한다. 하지만 단순히 비용이나 수술 후기, 병원의 유명세만으로 수술을 결정했다간 부작용을 겪어 값비싼 눈재수술이 필요하게 될 우려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눈 성형은 비교적 간단하고 안정적으로 뚜렷한 외모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술임이다. 그러나 약간의 수술 오차만으로도 만족도가 크게 떨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맞춤성형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눈은 개인마다 형태나 크기, 길이, 높낮이 등이 다르고 눈꺼풀의 피부 상태나 지방의 유무, 탄력의 정도, 눈과 눈썹의 거리 등이 모두 천차만별로 차이가 난다. 따라서 그에 맞는 맞춤성형 노하우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되도록 눈성형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이후 알맞은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눈성형을 결정하기 전 병원 방문 시, 해당 병원에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수술 경력은 얼마나 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부천 신중동 포커스성형외과 김동현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