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와 내보험 다보여 사이트 이용방법과 숨은 내 보험금 찾기 노하우까지 함께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보험 계약이 종료되었음에도 보험금을 받아가지 않아 보험사에는 미수령 보험금이 쌓이고 있다. 이를 대체로 '숨은 보험금'이라고 부른다. 이처럼 나의 보험을 간편하게 볼 수 있고 숨은 내 보험료 찾기까지 할 수 있는 '내보험찾아줌', '내보험다보여' 사이트가 숨은 돈 찾기 위한 이들에게 인기다. 하지만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와 내보험 다보여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와 내보험 다보여 사이트 이용방법과 숨은 내 보험금 찾기 노하우까지 함께 알아보자.

내보험찾아줌 사이트 사용법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는 가입 절차 없이 본인 인증을 통해 내 보험 조회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내보험찾아줌에서는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조회를 할 수 있다. 중도 보험금이란 보험 계약이 만료되기 전에 보험금을 줘야 할 사유가 생겨나서 지급하는 보험금이고, 만기보험금이란 보험 계약 기간이 끝나면 지급하는 보험금으로 지나지 않은 경우에만 보험가입조회를 할 수 있다.휴면보험금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기한이 지났음에도 지급받지 않아서 보험회사나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관 중인 보험금이다.숨은 보험금을 찾으려면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하여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고 이름과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다음 공인인증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폰 인증 중 하나로 본인 인증을 해야 한다. 이후 개인 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기다리면 나의 보혐계약 조회가 가능하다.

내보험다보여 사이트 이용법

한국신용정보원에서 담당하고 있는 내보험다보여는 회원가입을 한 후에 내보험다보여에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해 상단에 있는 보장 계약내용이나 실손형보장 계약내용, 실손형보장 지급내용 등 세 가지 항목에서 전체적인 나의 보험 가입 내역 조회와 각 보험별로 남은 계약기간을 살펴볼 수 있다. 내보험다보여 사이트는 2006년 6월 이후보험 상품만 볼 수 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내가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한 후 숨은 내 보험금을 찾았다면 보험사를 통해 문의하여 안내 방법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온라인에서 만기보험을 요청할 수 있는 보험사도 있고 아닌 보험회사도 있어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또한, 숨은 보험금 찾기는 대게 주말과 공휴일이 아니라면 3일 안에 수령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