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부작용(사진=ⓒGetty Images Bank)

보스웰리아가 다양한 방송에서 소개되면서 건강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8일 MBC '기분좋은 날'에서는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는 보스웰리아가 근육 강화 및 관절통증 완화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소개했다. 보스웰리아가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관절염 환자를 비롯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을 비롯하여 보스웰리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보스웰리아

성경을 살펴보면 보스웰리아는 동방박사들이 예수에게 선물한 세 가지 보물 가운데 하나인 '유향'이라고 알려진 음식으로 높은 항염효과로 관절 건강에 좋다. 이러한 보스웰리아는 인도, 중동, 아프리카 등 열악한 고산지대에 있는 보스웰리아 나무로부터 나온 수액을 고체화한 것으로 오래전부터 한의학에서는 약으로 사용됐다. 고대 로마에서는 금보다 더욱 소중한 약재로 간주하여 일년에 한 번 극소량만 채취했으며이에 '사막의 진주'로 불리우기도 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보스웰리아에는 테르페노이드, 인플라신 등의 성분이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 관절 건강, 염증 등에 상당히 도움을 준다. 보스웰리아에는 유해성분이 없고약간 매우며, 씁쓸하다.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않아 팔 다리에 통증이 발생할 때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근육 경련에 의한 아픔이나 관절통증에도 보스웰리아가 도움이 된다. 뇌혈관 문제로 인하여 몸의 상당한 부분을 움직이지 못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 마음에 안정감을 찾아준다. 보스웰리아로 부터 나온 보스웰릭산은 몸에 염증을 발생시키는 물질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연골 세포의 재생에 효과가 있으며 게다가 보스웰리아는 피부 주름과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된다. 색소침착 같은 잡티제거에도 도움이 되며 혈액순활을 원활하게 도와주어어혈을 없애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보스웰리아 유의사항

보스웰리아는 식물성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나 보스웰리아는 임신을 했거나 모유수유 중이라면 자제하는 것이 좋다.특히 보스웰리아를 과다 섭취하면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구토나 설사처럼 평소와 다른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또한 항응고제를 먹고 있는 사람은 보스웰리아 섭취를 자제하는 편이 좋다. 보스웰리아의 일일 적당량은 4g이며 그 이상의 섭취는 금한다.

보스웰리아 복용법

무릎과 같은 관절이나 뼈, 각종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한 보스웰리아는 차, 환, 가루 등 보스웰리아는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