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필러 이른바 무턱필러 시술은 턱끝 볼륨의 부족으로 인한 둥그렇고 넓적한 얼굴의 선을 살려 더욱 세련되고 균형잡힌 얼굴로 교정해 준다. 일반적으로 턱끝축소술, 턱끝수술, 턱끝보톡스로 잘 알려진 턱필러는 최근 턱 라인 수술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턱필러는 턱끝의 볼륨 부족으로 인한 얼굴 밸런스의 불균형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사진 = ⓒGetty images bank)

턱필러로도 불리는 턱필러는 무턱이나 짧고 빈약한 턱을 교정해주는 효과도 있는가 하면 얼굴 전체의 비율을 잡아주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그래서 얼굴 성형을 해도 전반적인 얼굴의 밸런스가 잘 잡히지 않는 경우 턱필러로 얼굴의 전반적인 균형을 잡아주는 마무리를 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얼굴 전체의 브이라인을 잡아주는 턱필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얼굴 전체 균형 잡아주는 '턱필러', 짧은 시술시간에 부작용도 적어

턱필러는 비수술적인 시술 방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심한 얼굴 성형이 아닌 얼굴 전체의 균형을 잡는 수술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턱필러를 추천할만하다. 턱필러의 만족도 또한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일반 수술보다 수술 위험성이나 수술 후 관리에 대한 부담이 높지 않아 여러 가지로 편이한 비수술적 시술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턱필러는 무턱필러라고도 하는데 턱이 없어서 얼굴의 전반적인 타원형이 잘 살지 않는 무턱형 얼굴의 경우 많이들 하게 된다. 특별히 광대나 사각턱이 심하지 않은데도 무턱 때문에 얼굴이 각져 보이는 경우에는 턱필러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턱필러는 5~10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 시술에 대한 부담도 적다. 또한 시술 후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기존의 턱끝 수술은 보형물을 삽입하여야 하므로 피부를 절개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렇게 하면 붓기나 멍, 통증이 최소 일주일 이상은 가게 되는데 턱필러 시술을 이용하면 이런 필요가 전혀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

턱필러는 마취 때의 지압점 확보를 위한 주사바늘이 들어갈 때에만 조금 따끔하고 순간적인 얼얼함만 참으면 출혈과 붓기, 멍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시술 후에는 반 나절도 되지 않아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다.

턱필러 시술의 전반적 과정, 시술 후에 유의해야할 점은?

턱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일단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시술에 들어가면 일단 얼굴에 마취크림을 도포한 뒤, 시술 부위를 디자인하고 시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된다. 이후 시술 부위의 소독 그리고 필러 시술이 이루어진다. 시술을 한 이후에는 시술 부위 확인을 통해 턱끝보톡스 턱필러 시술이 잘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하게 된다.

▲턱필러 시술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해 크게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사진 = ⓒ픽사베이)

턱필러 시술 후에는 몇 가지 유의해야할 점들이 있다. 일단 시술 후 1주일 동안은 사우나나나 찜질방, 열탕목욕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시술 후 약간의 멍이 들 수 있지만 보통 1~2주, 길면 1달 이내에 사라진다. 시술 부위를 심하게 문지르거나 자극을 주면 안 되고 통증이 지속될 때에는 최대한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