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성형외과 김정민 원장

우리나라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 대부분은 눈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그 중 쌍꺼풀수술은 가장 대중화된 성형으로 손꼽히는 수술이다.

쌍꺼풀수술은 비교적 간단하고 안전한 성형이면서도 가장 드라마틱한 이미지 변화를 기대할 수 있어 작은 눈매나 짝짝이 눈, 안검하수로 졸려 보이는 눈 등이 콤플렉스인 이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쌍꺼풀수술 방법에는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을 들 수 있다. 매몰법은 자연스럽고 흉터 걱정이 없으며 회복이 빠르지만 쉽게 풀릴 가능성이 있는 반면 절개법은 풀리지 않는 선명한 쌍꺼풀라인을 기대할 수 있으나 매몰에 비해 회복기간이 조금 길고, 흉터가 남을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쌍꺼풀수술은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수술법을 통해 시행되는데 매몰법이나 절개법의 특징 때문에 선택을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

이에 최근에는 기존 매몰법과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 한 '자연유착수술'과 '콤비매몰' 눈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자연유착수술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는 비절개법 방식이며 미세한 구멍을 통해 특수 연결봉합으로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의 유착을 유도하는 수술법이다. 기존의 일반 매몰법과는 다르게 자연스러운 유착을 형성하기 때문에 태생적으로 쌍꺼풀이 있던 눈처럼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시원한 눈매를 기대할 수 있다.

'콤비매몰' 또한 피부 절개를 하지 않는 비절개 방식이며 미세한 홈을 통해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고 이중 매몰법을 적용하여 자연스러우면서도 풀리지 않는 쌍꺼풀라인을 만들 수 있다.

자연스러움과 빠른 회복, 티가 나지 않는 흉터부위의 매몰법 장점과 불필요한 조직제거, 풀리지 않는 절개법의 장점이 합쳐져 어떠한 눈 상태에도 적용 가능하며, 안검하수 를 개선하는 눈매교정에도 콤비매몰법 방식이 적용 가능하다.

쌍꺼풀수술은 비교적 짧은 수술시간에도 매우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와 세련된 인상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개인의 눈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 맞지 않는 수술방법을 적용한다면 그 효과가 미미하거나 붓기가 빠지지 않고 소시지 눈이 되는 등 여러 가지 문제를 겪기도 하므로 병원 선택에 매우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쌍꺼풀수술은 비용이나 병원의 유명세에 따라 수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이런 경우 결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지거나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사례도 있어 반드시 숙련된 집도의를 통해 수술을 받고, 해당 병원이 수술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는지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현명하다.

도움말 뷰성형외과 김정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