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코 블랙헤드 제거법을 알아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거뭇거뭇 오돌토돌하게 발생하는 블랙헤드는 대표적인 피부 고민 중 하나이다. 특히 코에 잘 생기는 블랙헤드는 잘못된 방법으로 제거할 경우,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거나 모공이 늘어날 수 있다. 따라서 블랙헤드는 제대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블랙헤드 제거법을 알아보자.

블랙헤드

블랙헤드는 모공에서 분비된 피지와 각질 등의 각종 오염물질이 뒤엉켜 생기는 산화된 물질이다.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는 과도한 피지분비와 각질, 여드름균 증식 등이 있다.

코 블랙헤드 제거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서는 피부과나 전문 에스테틱 샵을 이용할 수 있지만, 좀 더 간편하게는 집에서도 관리가 가능하다.

블랙헤드 제거법

1.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팀타월이 필요하다.

2. 스팀타월을 얼굴 전체에 덮고 가볍게 찜질을 해주면 스팀타월이 피부 온도를 높여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고 모공 입구를 자연스레 열어주어 도움이 된다.

3. 블랙헤드는 손가락으로 꾹 눌러 짜면 오히려 염증을 만드는 위험한 행동이기 때문에 꼭 면봉으로 압출하는 것이 좋다. 앞서 말한 스팀타월로 충분한 찜질 후, 모공이 열린 상태가 되면 이때 면봉을 이용해 살짝 눌러주면 피지가 쉽게 빠져나온다.

4. 블랙헤드를 제거한 후에는 열린 모공 속으로 피지가 쌓여 블랙헤드가 재발하지 않도록 모공을 조여주는 것이 좋다. 모공 수축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발라주거나 화장수를 묻힌 화장솜을 코 주변에 올려두어 관리하는 방법도 있다.

바세린 블랙헤드 제거

바세린 블랙헤드 제거 방법

1. 깨끗한 면봉에 바세린을 묻힌다.

2. 코에 전체적으로 발라준 다음 랩을 씌워둔다.

3. 그 상태로 5분에서 10분정도 방치한 다음 면봉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밀어주면서 블랙헤드 제거를 한다.

코 피지 관리

평소 세안을 할 때 피지녹이는오일로 피지를 말끔히 제거해준 다음 깨끗히 얼굴을 세안해준다. 그후 모공줄이기 위한 모공축소화장품을 발라주게 되면 단시간에 블랙헤드 제거는 어렵지만 점차적으로 피부에 블랙헤드가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