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 일대에는 선교장, 에디슨과학박물관, 오죽헌을 안목커피거리, 커피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자리 하고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가족 여행지 중 하나다. 이렇게 다양한 곳을 둘러봤다면 강릉에서 맛볼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도 강릉가볼만한곳 중 하나다.

특히, 겨울이 제철인 대게는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불리기도 한다. 대게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키틴은 체내의 지방 축적을 방지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대게는 지방 함량이 적고 맛이 담백할 뿐 아니라 소화도 잘돼 환자와 허약체질, 노인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무기질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어린이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제철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신대게나라는 지난 7월 2일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 606회 '대게손질의 달인'에 출연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매장인 신대게나라는 선주가 잡은 신선한 해물과 직수입으로 유통마진을 제거한 러시아, 노르웨이산 갑각류를 선보이고 있다

신대게나라는 각 등급별로 수율이 좋은 게만 엄선하여 신선한 상태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형 갑각류 창고만 5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1.5톤 탑차 7개와 2.5톤 트럭 3개로 노량진수산시장과 가락시장, 영덕 강구항 등에 수산물을 유통하고 있다.

특히 손질하기 어려운 대게를 먹기 편하도록 깔끔하게 손질해줘 아이가 있는 손님들 또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 등이다. 이밖에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등의 메뉴가 있다. 특히 게를 시키면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 우럭, 골뱅이, 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등이 스끼다시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