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로 유명한 맛집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추운 겨울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많은 맛집 매니아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김우정 초당짬뽕순두부의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 단, 짠 맛이 유행을 하듯 조화롭지 않은 듯 조화를 이루는 맛이 이슈이다.

부드럽고 고소한 강릉 초당순두부와 주문 즉시 볶아 중국 정통식 불맛이 나는 칼칼하면서 깔끔한 국물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로 추운 겨울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그 맛을 보고자 강릉 초당순두부 마을을 방문하고 있다.

오징어와 홍합 등의 기본 해물부터 각종 야채들이 들어있어 부드러운 두부의 맛과 아삭한 야채의 식감까지 맛과 식감 모두 맞는 듯 맞지 않는 콜라보로 한번 맛본 사람들은 그 맛을 잊지 못하고 계속해서 방문을 한다. 강릉 순두부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중국집에서 삼선짬뽕을 만드는 방식 그대로 요리 해 불맛이 깔끔하다. 강릉 짬뽕순두부 맛집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미리 끓여놓고 판매하는 가게와는 비교가 다르다고 이야기하며 특히 깊고 진한 국물 맛과 고소함에 감탄을 한다.

추운 겨울 뜨끈한 국물로 몸을 녹이고 칼칼하기만 하지 않고 고소함까지 겸비한 맛으로 미식가들의 마음까지 녹이는 곳.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들만의 '맛있게 즐기는 법'은 제공되는 무채와 단무지와 곁들여 먹는 것이다.

맛집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추운 겨울 뿐만 아니라 계절을 불문하고 많은 손님들이 방문을 하고 있다.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김우정 사장은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한 일념으로 중국집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고집하며 맵기만 한 맛이 아닌 깔끔하면서도 불맛이 나는 국물을 만들어 내기 위해 수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리 만들어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주문 즉시 볶아 만드는 것 또한 맛의 비결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명품 두부의 고소함과 불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의 발길이 오늘도 끊이지 않고 있다.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좋은 재료를 사용해 아이의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모들에게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부산의 씨앗호떡과 대전의 튀김소보로처럼 지역별 맛집이 유행을 끌고 있는 만큼 다른 지역에서의 방문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지역 내에서도 외지에서도 많은 손님들의 입소문이 자자한 곳인 만큼 김우정 초당짬뽕순두부에서 건강과 맛 두마리의 토끼를 잡아볼 수 있다. 최고의 맛을 선사하기 위해 주문 즉시 조리하는 방식을 고집하며 맛에 대해 전념하고 있는 만큼 한 번 맛본 사람들의 칭찬이 자자한 곳으로 강릉의 유명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