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명소로 자리잡은 여수횟집인 맛집 '군산 횟집' 대표는 "먹거리 시장이 관광명소로 점차 활발해지면서 무엇보다 건강식과 횟감의 신선함에 가장 우선순위를 둔다"고 밝혔다.

36년간 3代대에 걸쳐 장인정신으로 횟집을 운영하며 여수 맛집으로 명성을 얻은 '군산횟집'은 겨울철 보양식 '새조개샤브샤브'에 이어 최근 '붕장어 샤브샤브'를 개시한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새조개는 12월~3월까지 겨우내 잡히는 것이 가장 맛이 좋으며, 단백질, 철분, 타우린이 풍부하고 맛과 향이 뛰어나 미식가들은 물론 남녀노소 구분 없이 좋아할 수 있으며 여수의 대표 별미로 자리 잡고 있다.

전망 좋은 전남 여수 돌산타운에 위치한 여수 횟집 맛집 '군산횟집' 대표는 "해풍을 맞고 자란 시금치와 냉이를 넣어 새조개 샤브샤브를 즐기면 쫄깃하고 달콤한 맛을 음미할 수 있으며 입안 가득 바다 향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청정 남해에서 채취한 신선한 해산물 곁들이 찬이 20여 가지 나온다.

신선한 굴, 전복 회, 가오리찜, 가자미구이, 갈치구이, 박대구이, 꽁치구이, 통 우럭 탕수육, 산 낙지, 연어회, 가리비, 피조개, 멍게, 해삼, 개불, 키조개, 새우찜, 홍합살이 들어간 미역국, 캘리포니아 롤, 광어 살 초밥 등 제철 해산물과 매운탕 등이 손님 상에 오른다.

해산물 이외에 또 곁들여지는 찬에는 고구마튀김, 꼬시래와 소 미역 등 입맛을 돋우는 해초류, 각종 채소와 샐러드 등이 있다.

여수횟집 맛집 관계자는 "우리의 사명감은 3대가 운영 해오면서 오로지 신선한 횟감만을 취급하며, 내 집처럼 위생과 청결함을 철저히 지킨다는 것이다. 여수 맛집 추천에 항상 상위권을 차지할 수 있는 이유다"고 전했다.

여수 맛집 '군산 횟집' 측은 3대가 운영하며 내 집처럼 청결함을 유지하고 오로지 신선한 홧감만을 취급하는 것이 여수 맛집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에 오를 수 있는 이유라고 전했다.

군산 횟집은 돌산대교 지나자마자 좌측으로 800미터가량 지점 카페에서 1분 거리다. 이미 관광 명소 여수 하모샤브샤브 맛집으로 알려진 바 있는 '군산횟집'은 넓은 주차장이 있으며 운영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한다.

여수 가볼 만 한 곳 횟집 맛집 '군산횟집'에 관한 더 자세한 문의 및 위치와 식사 예약은 대표 전화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