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임플란트 치과 오늘은치과 정준오 원장 

치아를 상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하고자 하지만 임플란트를 함으로써 뒤따라올 부작용이나 긴 회복기간 등이 걱정되어 섣불리 치과를 찾지 못하거나 결정을 내리기 힘든 이들이 많다. 치아가 상실되면 가능한 빨리 치과의 대체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상실된 채로 시간을 오래 보내면 다른 정상치아에도 악영향을 주므로 서두르는 것이 좋다. 

임플란트를 망설이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현재 치과들에서는 임플란트 시술 시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디지털 임플란트 시술로 이런 점을 많이 상쇄시킨 상태다. 그 중에서도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인 오스템 원가이드 임플란트의 경우 환자 맞춤형으로 계획 및 제작된 원가이드를 장착해 식립함으로써 임플란트의 길이, 각도, 위치 등의 오차를 줄이고 처음에 계획했던 위치에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졌다. 

원가이드 임플란트는 디지털 시스템으로 사전에 계획이 되어있기 때문에 다양한 장점을 얻을 수 있다. 무절개, 최소절개를 통한 적은 출혈과 통증의 발생이라는 점이 대표적이다. 아무래도 절개 범위가 줄어들수록 빠른 회복이 가능할 수 밖에 없는데 이원가이드 임플란트는 미리 디지털로 계획한 대로 진행하기 때문에 시술시간과 치료 기간을 단축시키고 높은 임플란트 성공률을 나타낸다. 

또한 정확성과 안전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환자 한 사람만을 위한 맞춤형 임플란트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신속한 수술을 원하거나 치과수술의 공포를 느끼고 있는 경우, 혹은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 부담 없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원가이드 임플란트와 같이 디지털 임플란트는 치과 시술자의 경험과 함께 치과보유 장비 등 중요한 요소들이 많아 치과 선택 시 신중함을 요한다. 또한 재료에 따라 골유착 형성능력이나 수술의 결과, 수명 등이 좌우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성과 품질이 검증된 정품재료만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한다. 

도움말 오산임플란트 치과 오늘은치과 정준오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