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는 쿨링효과 및 피부진정효과가 뛰어나 왁싱을 시술 받았을 경우 해당 부위에 알로에 수딩젤을 바르면 진정되고 피부보습도 챙길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알로에는 기르는 방법도 간단하고 쓰일 곳도 많은 식물이다. 흔히 피부미용에 있어서는 피부진정효과를 가져 알로에수딩젤이나 수딩팩으로 우리에게 익숙하고, 알로에주스나 알로에요거트 등으로 해먹기도 하는 일상생활과 가까운 식품이다. 특히 알로에는 변비에 좋다고 알려져 변비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주목할 만한 식재료다. 알로에 효과와 알로에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피부개선과 변비에 좋은 음식, 알로에 효과

알로에는 과거부터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다. 알로에는 쌉싸름한 맛을 가지고 있고 과육은 투명하다. 알로에는 적은 양으로도 건강을 지킬 수 있고 미용까지 사용이 되는 식물이다. 주로 온실에서 재배를 하거나 가정에서 약으로 쓰기 위해 기르기도 한다. 알로에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알로에는 화장품에도 많이 들어간다.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알로에의 성분인 알로에에모딘과 다른 알로에의 성분이 장을 자극해 장운동을 도와 변비는 물론 치질까지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에는 알로에가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난다. 그리고 알로에는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우리 몸이 알칼리성 일 경우에 건강함이 유지가 되는데 산성을 띄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질환이 올 수 있는데, 이런 문제를 잡는 것이 알로에다. 알로에는 강한 알칼리성이라서 꾸준히 섭취를 하면 약알칼리 체질로 개선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알로에는 여드름 억제, 피부 미백, 여드름 자국 방지에 도움을 준다.

▲여성분이 생리중일때 알로에를 섭취하거나 사용하면 과다출혈의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이 기간 동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Getty Images Bank)

알로에 섭취방법 - 알로에주스, 알로에요거트, 알로에청 등

알로에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알로에는 요거트나 물과 함께 갈아 마시거나 과일을 섞어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이다. 그리고 깨끗이 씻은 알로에의 가시를 제거한 다음 적당한 크기로 잘라 알로에, 설탕, 올리고당의 비율을 5:3:2로 맞추고 버무려 준 다음 일주일간 숙성시키면 알로에청이 완성이 된다. 그 밖에 샐러드, 젤리, 즙, 크로켓 등 다양하게 알로에를 섭취를 할 수 있다. 음식을 만들고 알로에가 남으면 수딩젤이나 알로에팩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