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낙지, 꼴뚜기, 주꾸미 등 다리가 여러개 달린 연체동물은 쉽게 구분하기 어렵다. 2월 13일 수요일 '수미네반찬' 에서는 쭈꾸미 볶음 요리법을 다뤄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 뿐만 아니라 한국인이 사랑하는 여행지로 꼽히는 괌에서도 구할 수 있는 쭈꾸미를 이용한 주꾸미볶음 레시피를 알아보자.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매콤한 쭈꾸미볶음(사진=ⓒGetty Images Bank)

쭈꾸미 효능

주꾸미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하다. 또한 콜레스테롤 감소 (DH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가 있다.

쭈꾸미 손질

주꾸미 손질을 할 때는 머리와 다리의 연결된 부분에 칼집을 내주며 먹물의 연결 부분을 칼을 사용하여 눌러 밀면 먹통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수미네반찬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사진=ⓒ수미네반찬 네이버 tv 방송 캡쳐)

수미네반찬 쭈꾸미볶음 레시피

재료: 주꾸미,양파,당근, 양조간장, 고춧가루, 고추장, 다진마늘, 다진생강,설탕,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참기름, 통깨, 쪽파

1. 주꾸미를 손질한 후 밀가루 또는 굵은소금을 묻혀 주물러 씻어준다.

2. 양파, 당근,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3. 고추장, 양조간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다진생강, 설탕, 후추, 소금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야채와 주꾸미를 양념장과 섞는다.

5. 물 1컵을 넣고 센불로 양념된 주꾸미를 볶아준다.

6. 볶아진 쭈꾸미에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 마무리하면 완성이다.

백종원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재료 : 손질 쭈꾸미(1kg), 식용유 3큰 술, 다진 마늘 1큰 술, 고추장 3큰 술, 고춧가루 3큰 술, 맛술 2큰 술, 진간장 1큰 술, 설탕 2큰 술, 올리고당 2큰 술, 대파 1줄기, 양파 1/2개, 후춧가루 약간, 매실액 1큰 술, 쑥갓, 버섯, 파프리카, 통깨, 참기름

1. 각종 야채를 썰어준다 (약 4cm 길이로 썰어주면 집어먹기 편하다.)

2. 맛술, 설탕, 올리고당, 진간장, 고춧가루, 고추장, 매실액, 후춧가루를 넣어 양념을 만들어준다.

3. 달궈진 팬에 식용유 3큰 술을 두르고다진마늘을 볶는다.

4. 만들어둔 양념과 각종 채소를 넣어 강불에서 볶아준다.

5. 채소가 숨이 죽어 다 익어갈 때쯤에 쑥갓을 넣어 완성한다.

6. 그릇에 담아내면 백종원표 주꾸미볶음 완성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