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의 효과와 마스크팩을 올려두는 시간 등 자세하게 알아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집에서 할 수 있는 셀프 피부관리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이 바로 마스크팩이다. 마스크팩은 콜라겐, 하이드로겔, 미백, 수분 등 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다. 또한 최근에는 LED 마스팩까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마스크팩을 이용한 관리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1일1팩'이다. 1일1팩은 매일 세안 후 마스크팩을 하는 방법으로, 여러 연예인들과 뷰티블로거, 뷰티크리에이터가 추천해쓰면 겟잇뷰티와 같은 방송 프로그램에도 여러차례 소개된 바 있다. 마스크팩의 효과와 마스크팩을 올려두는 시간 등 자세하게 알아보자.

마스크팩 효과

마스크팩에는 콜라겐, 하이드로겔, 비타민 등의 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특히 피부재생을 돕는 콜라겐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하기 때문에 직접 먹거나 피부에 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하이드로겔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마스크팩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마스크팩의 종류를 고려해서 꾸준히 사용 하는 것이 좋다. 다만, 수분 공급 목적인 보습팩은 매일 사용해도 좋지만, 고기능성 마스크팩의 경우 매일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 등의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주 2회 이상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 시간

마스크팩은 얼굴 위에 직접 성분을 머금은 면포를 올리는 방식이다. 따라서 마스크팩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스크팩 상ㅇ 시간을 지키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는 10~20분 정도 붙였다 떼는 것이 좋다. 만약 마스크팩을 20분 이상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마스크팩이 피부 속 수분을 빼앗을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팩을 오래 붙이고 있을수록 좋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