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에 위치한 캠핑장에는 '자라섬 오토캠핑장'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오토캠핑장으로 유명한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정확히 말하자면 서울 근교에 자리잡은 오토캠핑장이다. 자라섬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자라섬은 경기 가평군에 위치해 있는 섬으로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이다.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고 하여 자라섬으로 불리게 되었는데 서울 오토캠핑장 중에서도 최고에 가까운 친환경 캠핑시설을 갖춘 곳이기도 하다.

▲카라반, 오토핑장 등이 갖추어진 자라섬 캠핑장(출처=플리커)

자라섬 캠핑장 정보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숙박시설인 캠핑카라반부터 시작해서 캠핑시설인 자라섬 오토캠핑장 카라반 사이트, 오토캠핑장 등이 갖추어진 곳이다. 가평 차박을 하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도 많다. 서울 오토캠핑장 중에서는 상당히 큰 규모로 캠핑 트레일러를 가지고 오는 사람들도 흔히 볼 수 있다. 숙박시설은 당일 14시에서 다음날 11시까지이며 캠핑시설은 당일 14시부터 다음날 12시까지다. 주변 관광지로 자라섬 오토캠핑장 주변으로 보이는 호명호수는 11월까지 개방을 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을 할 수 있다. 또한 이화원이라는 테마식물원이 자리잡고 있다. 이화원은"서로 다른 둘이 만나 조화를 이루며 더 큰 발전을 이룬다"는 뜻으로 아열대 식물원과 남부식물원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11월부터 동절기에 접어들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을 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일이므로 자라섬 오토캠핑장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참고하자.

▲차박을 하기 위해서는 용품과 차량을 갖추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평 차박에 대해

가평 차박으로 자주 가는 자라섬 캠핑장은 수많은 사람들이 차박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큰 규모다. 차량을 이용하여 숙박을 하는 차박은 일반적인 캠핑 또는 캠핑카라반과의 매력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가평 차박이 아니라도 차량이 진입할 수 있으며 캠핑을 하기에 적합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차박을 이용하여 캠핑이 가능하다. 하지만 차박을 하기 위해서는 차량도 갖추어야 하며 차박에 필요한 다양한 차박 용품들도 구비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박 용품을 구입하고 자라섬 오토캠핑장에 차박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이유는 기존의 캠핑과는 다른 색다른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