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발은 매콤한 양념과 쫄깃한 식감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술안주이다. 특히 국물 닭발은 얼큰한 국물로 술을 부르는 동시에 해장까지 되는 메뉴이다. 얼큰한 국물과 함께 먹는 주먹밥도 인기이다. 국물닭발에 사용하는 무뼈닭발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다. 따라서 국물닭발 맛집에 가지 않고도 맛있는 국물 닭발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무뼈 국물닭발 만드는 법 레시피를 살펴보자.

닭발의 효능

닭발은 족발이나 돼지 껍데기와 같이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 꼽힌다. 닭발에는 DHA와 EPA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DHA와 EPA는 두뇌와 성장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이밖에도 닭발에는 리놀렌산과 아연이 풍부해 심장병, 당뇨, 고혈압 등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며 면역력 강화와 항암효과에도 효능이 이싿고 알려졌다.

'무뼈 국물닭발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무뼈 국물닭발' 만드는 법

재료 : 무뼈닭발 1팩, 양파, 대파, 깻잎, 청양고추, 밀가루, 소금, 통후추, 소주 1컵

양념 : 고추장 1.5 큰술, 고추가루 1.5 큰술, 간장 1.5 큰술, 설탕 1 큰술, 올리고당 1 큰술, 매실액 1 큰술, 생강가루,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1. 닭발은 밀가루를 뿌려 주물러서 손질한 뒤 물에 여러번 씻는다.

2. 끓는 물에 닭발과 양파, 대파, 소주, 통후추를 넣고 한번 끓여준다.

3. 고추장 등 준비된 양념으로 닭발 양념을 만든다.

4. 냄비에 데친 닭발과 양념을 섞어 끓여준다.

5. 닭밝이 읽으면 깻잎과 청양고추를 넣고 마무리 하면 맛있는 무뼈 국물닭발 완성.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