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측만증은 현대인들의 많은 질병 중 하나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허리가 휘고 그로 인해 통증이 따른다면 척추측만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청소년의 경우 척추측만증은 청소년 전체의 1.5~3%로 전체 척추측만증의 80~85%를 차지한다. 척추측만증 증상과 치료로 교정운동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자.

▲미운우리새끼 김종국이 고백한 척추측만증은? (사진=ⓒGetty Images Bank)

척추측만증 증상 자가진단

척추측만증 증상은 다음과 같다. 1. 거울을 정면에서 봤을 때 양 어깨의 높이가 다르다. 2. 거울을 통해 옆모습을 봤을 때 한쪽 등이 튀어 나와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3. 서 있을 때 곡선이 비대칭이다. 4. 몸을 앞으로 숙였을 때 양쪽 등의 높이가 다르다. 5. 등이 한쪽이 좀 더 위로 튀어나와있다.

척추측만증 교정운동으로 치료하자

척추측만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여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컴퓨터 화면의 높이는 자신의 눈과 같게 유지하며,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의 사용 또한 자제해야 한다. 척추측만증 교정운동 이렇게 해보자. 1. 한 쪽 발을 위를 보고 누운 자세에서 반대쪽 무릎 위에 올린다. 2. 양손으로 허벅지를 잡고 몸 쪽으로 당겨 10초간 유지한다. 3. 다리를 바꾸어 동일하게 2번 반복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