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갑작스럽게 손님이 오거나 혼술이 땡기는 날,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만들 수 있는 술안주는 골뱅이무침이다. 골뱅이 요리는 자취생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이다. '집밥백선생' 백종원의 '골뱅이소면무침'과 '나혼자산다' 박나래가 술안주로 만들어 화제가 되었던 '누드골뱅이'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 술안주로 빠질 수 없는 간단한 골뱅이 요리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사진=ⓒgettyimagesbank)

백종원 골뱅이소면무침 만들기

술안주로 제격인 '집밥백선생' 백종원의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골뱅이통조림, 오이, 당근, 양파, 대파, 양배추, 깻잎, 청양고추, 북어 포, 소면, 간장, 참기름, 깨, 고춧가루, 간마늘 1큰술, 식초 1/3컵, 설탕 1/3컵, 고추장 1/3컵
1. 골뱅이통조림의 국물은 따로 따라 두고, 골뱅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파채골뱅이무침으로 새롭게 만들고 싶다면 대파를 길게 썰어 파채를 만든다.
3. 오이, 당근 등의 준비한 채소를 먹기 좋게 썬다.
4. 북어포를 따라 둔 골뱅이통조림 국물에 넣는다.
5. 고추장, 설탕, 식초를 1:1:1로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6. 개소와 골뱅이, 간 마늘, 앙념장, 북어포를 넣고 섞은 후 고춧가루를 넣는다.
7. 삶은 소면을 참기름과 간장으로 밑간한 후 골뱅이무침과 함께 접시에 담으면 완성된다.

박나래 누드골뱅이 만들기

MBC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가 술안주로 누드골뱅이를 만들어 화제가 됐다. 박나래의 누드골뱅이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재료: 캔골뱅이 1캔, 양파 1/4개, 대파 or 파채 1주먹
양념재료: 골뱅이 캔 국물 4스푼, 간장 2스푼, 식초 2스푼, 올리고당 1스푼, 다진마늘 0.5스푼, 연겨자 조금, 참기름 1바퀴, 통깨 적당량
1. 양파와 파는 얇게 채썰어 찬물에 담가 아린맛을 제거한다.
2. 골뱅이 캔 국물은 따로 덜어 두고 캔에서 골뱅이만 건져 큰 볼에 담는다. 골뱅이가 크다면 먹기 좋게 자른다.
3. 양념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볼에 재료를 넣고 양념을 넣어 무쳐준 후 참기름과 깨를 뿌려 완성해준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