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음밥은 별다른 재료 없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이자 자취생의 단골 저녁메뉴이기도 하다. 배달음식을 시키지 않아도 집에서 중국집 볶음밥 맛을 낼 수 있는 계란볶음밥 황금레시피와 '최고의요리비결' 방송에서 공개한 적 있는 새우볶음밥 레시피까지 알아보자.

▲ 중국집 계란볶음밥을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중국식 계란볶음밥 레시피

집에 있는 재료로 배달음식 맛을 낼 수 있는 중국식 계란볶음밥 황금레시피를 알아보자.
재료: 새우살, 양파, 대파, 계란 2개, 인스턴트 짜장, 굴소스 1큰술, 참기름, 소금
1. 양파와 파, 새우 등 손질을 통해 재료를 준비한다.
2. 프라이팬에 채썬 파와 기름을 두르고 파기름을 만들어준다.
3. 파기름이 어느정도 만들어지면 손질한 양파와 새우를 넣고 볶아준다.
4. 새우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을 때 계란 2개를 넣고 빠르게 휘저어준다.
5. 인스턴트짜장을 넣고 잘 볶아준다.
6. 밥 한 공기와 굴소스 한 큰술을 넣어서 잘 볶아준다.
7. 불을 끄고 참기름을 둘러준 뒤 소금으로 간을 하면 중국식 계란볶음밥 완성.

새우볶음밥 레시피

EBS '최고의 요리비결 플러스'에서 요리연구가 방영아 씨가 소개한 새우볶음밥 레시피를 알아보자.
재료 : 칵테일새우, 굵은 소금, 양파, 마늘 ,파프리카, 피망, 캐슈넛, 파인애플, 포도씨유, 버터, 굴소스, 검은깨, 참기름
1. 칵테일새우 200g에 굵은 소금, 물을 넣어 씻어 새우의 불순물을 제거한다.
2. 씻은 새우는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하고 뜨거운 물을 부어 한번 더 씻는다.
3. 양파 1/2개를 잘게 썰고, 마늘 4개를 편썰기한다.
4. 파프리카, 피망 씨를 제거한 다음 굵게 채썬다.
5. 캐슈넛은 반을 갈라 준비한다. 이 때, 캐슈넛을 200℃ 오븐에 5~6분정도 굽거나,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돌리면 더 고소하고 바삭해진다.
6. 파인애플을 1cm 두께로 썰면서 심지를 제거하고 채소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준다
7. 달굴 팬을 준비하고 포도씨유와 버터를 넣고 잘 녹인다.
8. 양파와 편썰기 한 마늘을 넣고 볶아준다.
9. 칵테일 새우를 넣고 붉어질 때까지 볶는다.
10. 밥을 먼저 넣고 주걱으로 자르듯이 볶는다.
11. 굴소스 1T, 나머지 채소와 캐슈넛을 넣고 볶는다.
12. 약간의 검은깨와 참기름을 넣어 새우볶음밥을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