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며 초콜릿을 주고받는 연인들이 늘어났다. 그와 더불어 애인이 사람들은 부모님에게 드릴 선물을 찾아보기도 한다. 그중에 가장 많은 지지를 받는 것이 메리골드이다. 메리골드는 눈 뿐만 아니라 차, 볶음등 여러가지 음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눈은 왜 나빠지는 것이며 메리골드는 효과가 있을지 자세히 알아보자.

▲눈은 신체기관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신체중 하나이다(사진=ⓒGetty Images Bank)

원시

경도의 원시의 경우 젊은 사람에서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서 조절력이 떨어지면 가까운 곳의 글씨를 보기 힘든 '노안' 증상이 빨리 나타날 수 있다. 중등도 이상의 원시는 근거리 시력 뿐 아니라 원거리 시력에도 영향을 미치며 조절 눈피로의 증상인 시력감퇴, 안통, 두통 등이 생길 수 있다. 소아에서는 원시에 의해 눈모음이 증가하여 내사시가 발생할 수 있고, 중등도 이상의 원시를 안경으로 교정해 주지 않는 경우 근시보다 약시의 발생 위험이 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근시 난시 원시

망막보다 앞쪽에 초점이 맺으면 근시, 망막보다 뒤쪽에 초점을 맺었을 때 원시라고 하며 눈의 굴절력이 안구의 모든 면에서 같지 못하여 한 점에서 초점을 맺지 못했을 경우 난시라고 말한다.

시력좋아지는법

공부를 하거나 독서, 업무 중 틈틈이 휴식과 더불어 적절한 실내조명 밝기와 가까이서 보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 책, 전자기기와 눈의 거리는 35~40cm, 실내조명은 100~200 Lux 밝기가 적당하다. 따라서 시력 좋아지는 법을 원한다면 자기 전 불을 끈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메리골드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꽃차를 만들어 마시면 좋다(사진=ⓒGetty Images Bank)

눈에 좋은 음식

메리골드는 대표적인 눈에 좋은 음식이다. 메리골드에는 눈에 좋은 영양성분인 루테인 지아잔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따라서 메리골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을 챙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에도 효과적이다. 그 외에도 비타민E, 비타민A, 아연, 비타민B1, B2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