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할 때 먹을 수 있는 음식 소(사진=ⓒGetty Images Bank)

바쁜 하루를 살아가다보면 피로가 쌓일 일이 많다. 몸이 지쳐 기운없을때 좋은 음식을 찾아보아도 마땅한 음식들을 찾기 힘들다면, 다음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정보를 참고해 기운을 돋워줄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을 알아보자.

▲꽃송이버섯은 면역 및 피로에 도움이 된다(사진=ⓒGetty Images Bank)

몸에 기운이 없을때, 무엇을 먹을까

몸에 기운이 없을때, 혹은 피로를 자주 호소하시는 부모님생신선물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선택해보자.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에는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는 굴과 오징어, 홍합이 있다. 굴의 타우린은 교감신경의 작용을 억제하며,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구강 및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비만에도 도움이 된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꽃송이버섯에는 아미노산과 아스파라긴이 풍부하게 들어있기에 피로를 회복하고 면역체계에도 도움이 된다. 병에 걸리면 피로도가 가증된다는 점에서 꽃송이버섯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적합하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바나나식초를 먹어보는것도 좋은데, 식초에 함유되어있는 유기산은 지방 및 당분을 에너지로 전환하여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피로회복에좋은음식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도 피로감을 회복하는데에 도움이 된다. 피로회복에좋은음식인 돼지고기는 젖산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피로를 회복해주며, 연어에 들어있는 비타민D도 피로를 풀어준다.

▲피로에는 신선한 채소를 먹어주는 것이 좋(사진=ⓒGetty Images Bank)

기운없을때 음식 똑똑하게 먹는 법

기운없을때 먹는 음식을 고르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무리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일지라도, 그것을 먹었을 때 탈이 나고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난다면 소용은 없는 것이다. 또한 기운없을때 먹는 음식은 될 수 있다면 자연 그대로의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피로회복에좋은음식으로 정제되지 아니한 현미 등의 음식을 먹거나,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신선한 채소, 그리고 단백질의 섭취룰 위한 저지방의 육류를 먹는 것이 좋으며 인공적인 첨가물이 포함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자극성이 강한 카페인이나 홍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콜라나 알코올의 섭취 역시 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