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에서 김수미가 소개한 맛있는 묵은지 김치찜 레시피를 살펴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매콤하면서도 시큼하고, 감칠맛이 도는 묵은지는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특히 맛이 좋다. 돼지고기의 잡내는 묵은지가 잡아주고, 묵은지의 군내는 돼지고기의 기름진 맛이 잡아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묵은지 김치찜은 인기가 많은 메뉴이다. 특히 가족모임, 집들이 메뉴로 준비하기 좋은 음식이다. 수미네반찬에서 김수미가 소개한 맛있는 묵은지 김치찜 레시피를 살펴보자.

수미네반찬 김수미표 '묵은지 김치찜' 만드는 법

김수미 '묵은지 김치찜' 레시피
재료: 목살 600g, 묵은지 한 포기, 양파 반개, 대파 3뿌리
양념재료: 양조간장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물 1리터

1. 목살을 두툼하게 잘라준 후 양념이 골고루 밸 수 있도록 0.5cm 간격으로 칼집을 내준다.
2. 손질한 목살에 후춧가루를 뿌려 잡내를 제거해준다.
3. 양파와 대파는 큼지막하게 썰어서 준비해둔다.
4. 넓은 팬에 묵은지 한 포기를 넣어 1분 정도 지져준다.
5. 물 1리터를 넓은 팬에 부어준 후 가열해준다.
6. 물이 끓어오르면 묵은지 잎들 사이에 목살을 끼워넣어준다.
7. 간장 2스푼, 다진 마늘2 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넣고 간을 해준다.
8. 양조간장 2큰술, 넣어준 후 약 30분간 약불에서 지지듯이 익혀준다.
9. 20분 양파와 대파 모두 넣고 다시 10분 정도 끓여준다.
10. 국물이 자작자작해지면 김수밒 묵은지 김치찜 완성.

한편, 묵은지 김치찜 레시피를 소개한 김수미는 예능, 드라마, 영화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이다. 평소 요리솜씨가 출중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김수미 간장게장' 등을 홈쇼핑을 통해 론칭, 판매하기도 했다. tvN '수미네 반찬'는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tvN '수미네 반찬' TV편성표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