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주름은 노화와 다양한 외부 자극에 의해 발생한다 (사진=ⓒGetty Images Bank)

신체 기능 노화와 외부 자극으로 발생하는 주름은 동안 피부의 적으로 관리를 꾸준히 해주어야 한다. 특히 피부는 25세 이후로 본격적으로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20대부터 눈 밑 주름과 눈 밑 처진 살 등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눈 밑 주름은 노화 외 외부 자극으로 추위와 같은 환경적인 요소와 화장품이나 비누 등 피부에 직접적인 자극 등이 있다. 그밖에 추운 날씨,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나쁜 영양 상태, 직장 스트레스, 각종 질병 등도 눈 밑 주름이 나타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눈밑주름없애는법을 알아보고 지금부터 건강미 넘치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 노력해보자.

▲눈 밑 주름은 보톡스를 통해 없앨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눈 밑 주름 없애는 법

눈 밑 주름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굵어지게 되며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20대부터 눈밑주름없애는법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다. 눈밑주름없애는법으로 눈 주름 필러, 눈 주름 보톡스, 레이저 치료법, 탈피술 등이 있다. 그중 눈 주름 보톡스와 레이저 치료법이 선호되며 눈밑주름없애는법으로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이 두 가지 치료 방법은 시술을 눈 밑 주름이나 눈 밑 처진살 외 입가, 턱 부위 등의 잔주름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눈 밑 주름 관리를 위해 아이크림, 보습제 등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사진=ⓒGetty Images Bank)

눈 밑 주름 관리

눈 밑 주름 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피로감을 느끼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과 수면시간이 보장되어야 한다. 특히 수면이 중요한데 잠을 못자게 되면 다크서클이 발생하게 되며 피부가 건조해지게 된다. 또한 수면 만큼 중요한 눈 밑 주름 관리 방법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있다. 충분한 수분섭취만 꾸준히 해주어도 눈밑주름없애는법으로 언급했던 부분들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그밖에 본인의 피부에 맞는 아이크림이나 보습제, 수분크림 등 제품을 구입하여 눈 주변을 관리해주는 것도 눈 밑 주름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평소 눈을 비비는 습관이 있다면 가급적 눈 주위로 손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 밑 주름과 처진 살은 피부과 또는 성형외과에 방문하여 제거할 수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눈 밑 처진 살 제거

눈 밑 처진 살은 나이가 들게 되면서 아래 눈꺼풀의 지방을 둘러싸고 있던 안와격막이 약해져서 나타나게 된다. 눈 밑 처진 살 제거는 눈밑주름없애는법 중 하나로 처진 살과 함께 주름까지 제거할 수 있다.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눈밑지방 제거술을 통해 제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