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리직 공무원 필기시험은 확실히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열정만 있다면 다소 짧은 준비기간으로도 도전해볼 만한 시험이다. 격년제로 시행되던 계리직 공무원 채용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확정된 가운데, ㈜시대고시기획이 우정사업본부에서 발표한(2019년 1월 14일) 학습 자료를 반영한 최신증보판 계리직 기본서 3종을 출간해 눈길을 끈다.

이번 증보판 기본서는 보다 밀도 높은 학습을 원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이론이 보강되었고, 수시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각 시험과목에 맞는 풍부한 학습 자료를 퀵 합격 노트로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계리직 수험의 핵심인 우편 및 금융상식은 시행처에서 배포한 학습 자료를 정밀 분석하여 이론과 문제에 그대로 반영하였다. 또한 이동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6회차 기출문제에서 출제된 이론만을 정리한 퀵 합격 노트를 수록하였다.

계리직 합격을 위해서 반드시 고득점을 얻어야 하는 한국사는 보다 심화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사진 및 지도를 풍부하게 수록하였으며, 시험 직전에 빠르게 볼 수 있는 한국사 핵심이론을 정리한 퀵 합격 노트를 수록하였다.

방대한 시험범위로 많은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컴퓨터일반은 철저한 기출분석을 통해 출제빈도가 높은 영역을 위주로 구성하여 학습의 효율을 높였다. 이와 함께 컴퓨터일반 입문자를 위한 'PC 운영체제 및 엑셀 입문 특강'을 정리한 퀵 합격 노트를 수록하였다.

㈜시대고시기획은 "2019 최신증보판 계리직 시리즈"에서 기본서 + 단원별 문제집 + 기출문제집 + 종합본 + 모의고사로 이어지는 탄탄한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벤트로 주제별 기초 영단어 1,000단어와 필수 한자성어 100단어로 구성된 <퀵 합격 기초영어&한자성어> 어휘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일 학습을 통해 준비에 소홀할 수 있는 기초영어와 상용한자를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주)시대고시기획의 한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돕고자 최신정보에 맞춘 개정 증보판을 발간했다."고 밝히면서 "야심차게 준비한 2019 최신증보판 계리직 시리즈를 통해 보다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학습하여 합격의 기쁨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업계 관계자들은 올해 시험에 많은 응시자들이 몰리면서 계리직 공무원 경쟁률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까다로운 합격의 문턱을 넘기 위해서는 수험생들의 철저한 시험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 그룹의 인터넷 강의 브랜드 시대에듀 역시 2019년도 9급 계리직공무원 채용 시험일정 대비 강의를 새롭게 선보였다. 현재 시대에듀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인강은 평생0원 환급반이다. 환급반은 출석률, 진도율과 관계없이 시험 합격 시 수강료를 100% 환급해주고, 불합격 시 평생 수강을 연장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정사항 발생시 추가 강의까지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지난 7월 21에 실시된 우정 9급 계리직 필기시험 합격률이 지원자 대비 합격자가 3.1% 수준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해당 강의는 더욱 주목 받는 분위기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