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브라운아이성형외과 이한센 원장]

눈밑 레이저 지방재배치는 결막을 통해 피부절개 없이 지방을 제거 혹은 재배치하는 수술로서 피부에 수술 자국을 남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나 피부 자체의 처짐이 심한 경우 피부를 일정부분 제거해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피부처짐이 비교적 많지 않은 젊은 층에 한정하여 수술해야 한다.  

나이가 들어 피부처짐이 분명히 있는데도 불구하고 결막을 통해 지방만 제거하는 경우 피부 표면에 존재하는 잔주름이나 늘어진 살을 해결하지 못하므로 전체적인 결과에서 만족을 얻기가 불충분하다.  

결막을 통한 레이저방식은 주로 젊은 층에서 눈 밑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있거나 불필요한 혈관의 충혈로 다크써클이 심한 경우에 한하여 선택할 수 있는 수술방식이며 간단한 수술로 크게 붓거나 멍이 생기지 않는 수술이지만 위에 설명한 바와 같이 특정의 경우에 국한하여 선택되는 수술이다.  

피부쪽에서 절개를 통한 재배치방식은 전통적으로 늘어진 피부와 지방을 동시에 해결하는 수술이며 예전에는 안검에 근접하여 수술함으로써 애교살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안검으로부터 5mm정도 간격을 두고 절개선을 만들어줌으로써 애교살을 보존하고 수술흉터도 더 조속히 사라지는 장점을 달성하고 있다.  

수술은 결막방식이나 피부절개방식 모두 30분 내외로 짧은 편이며 약간의 붓기나 가벼운 멍 정도 외에 큰 불편함이나 부작용이 없는 것이 일반적이다. 혹시 아스피린을 복용하는 사람은 수술 1주일 전에 투약을 중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수술당일에는 썬글라스 등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안구 돌출의 정도와 피부늘어짐, 피부 두께와 주름의 양상이 사람마다 다르므로 일괄적인 방식의 수술은 자칫 어색하거나 부자연스러운 결과로 이어지게 된다. 자신의 인상과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최소절개방식을 선택함으로써 마치 수술한 적이 없는 것 같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다. 

도움말 : 브라운아이성형외과 이한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