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있는 성형수술을 꼽으라면 단연 쌍꺼풀수술이다. 쌍꺼풀수술은 눈꺼풀이 두껍고 무쌍꺼풀이 많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수술로 쌍꺼풀 모양과 두께를 지정하여 원하는 눈매를 만들 수 있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쌍꺼풀수술 후 불만족에 의해 쌍꺼풀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흔하게 볼 수 있으니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술 결정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쌍꺼풀수술은 눈을 매력적으로 만들어 주는 수술이지만, 정작 본인에게 어울리는 쌍꺼풀이 만들어져야 이런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쌍꺼풀수술의 종류로는 크게 절개쌍꺼풀과 매몰법으로 나뉘어지는데, 눈꺼풀의 지방과 피부 두께 그리고 피부 처짐 등 눈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결정된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고 피부가 두꺼우며 처짐이 있는 경우 절개쌍꺼풀이 이뤄진다. 반면 매몰법은 피부 처짐이 없고 눈꺼풀이 얇으며 지방이 적은 경우 가능하다.

이때 필수적으로 확인해야할 사항으로 안검하수를 꼽을 수 없다. 안검하수는 눈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이 또렷하게 떠지지 않는 증상으로 눈을 정상적으로 뜬 상태에서도 눈꺼풀이 검은 눈동자 근처까지 내려와 졸린눈처럼 보인다.

안검하수가 있는 눈의 쌍꺼풀수술시에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눈뜨는 근육의 힘을 교정하는 눈매교정이 함께 이뤄져야 눈매가 또렷해 보이는 쌍꺼풀수술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안검하수가 심할수록 매몰보다는 절개쌍꺼풀이 이뤄져야 수술 후 눈매가 또렷해지고, 쌍꺼풀이 풀리는 재발이 확률을 줄일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쌍꺼풀수술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이 중요하며, 이때 본인이 평소 갖고 있는 불만과 희망하던 쌍꺼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전달한다면 원하는 쌍꺼풀수술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움말: 압구정 제이드성형외과 김진오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