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와 브라질너트, 새싹보리분말, 노니가루 등이 건강보조 식품으로 효능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품이다. (사진=ⓒGetty Images Bank)

최근 천연 건강 보조 식품으로 인기몰이중이다. 여러 방송 매체들에서 아로니아·브라질너트·노니분말·새싹보리분말 효능에 대해 소개를 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암을 예방하는 음식, 아로니아의 효능

아로니아는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과 같은 베리류이다. 베리류에는 원래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 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항암효능이 뛰어나다. 아로니아에는 안토시아닌의 함유량이 매우 높은데 이는 항산화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 뿐만 아니라 아로니아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간 건강에 좋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음식이며, 눈의 피로 해소 등의 효능도 있기 때문에 합병증으로부터도 안심할 수 있다. 아로니아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인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아이들이 섭취할 경우에는 아이들 아토피 치료에 좋은 음식이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이다.

▲항암·염증에 좋은 음식인 브라질 너트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기 땜누에 하루 섭취 권장량을 2알이상 먹지 않도록 주의한다. (사진=ⓒGetty Images Bank)

염증에 좋은 음식, 브라질너트 효능

브라질너트는 염증에 좋은 음식인만큼 우리 몸의 염증 완화에 효능이 있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준다. 또한 브라질 너트는 피로회복에 좋으며 비타민B,C가 풍부해 시력 및 눈의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현대인이 꼭 섭취해야 할 견과류다. 브라질너트의 대표적인 효능은 셀레늄 성분인데, 셀레늄은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항암 미네랄이다. 셀레늄은 보통 채소나 과일 등을 섭취하면 보충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채취한 채소나 과일, 작물 속 셀레늄 함량은 매우 적기 때문에 항암 미네랄인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너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하루 셀레늄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

▲노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얘방해주고 체지방을 줄이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될 뿐 만아니라 항암과 염증수치 감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항암과 염층수치 개선 및 다이어트 음식, 노니의 효능

노니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 불릴 정도로, 건강식품으로 탁월하다. 노니는 비타민C, 칼슘, 폴리페놀, 스코폴레틴 등 유효성분이 무려 2000개나 들어있는 슈퍼건강식품이다.. 노니의 효능으로는 당뇨병 예방, 항암 효과, 통증 억제 및 염증 완화,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노니는 체지방을 줄이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에도 효능이 있기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다.

▲새싹보리분말은 와일드망고와 효능이 비슷하여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몸의 독소 배출을 돕는 다이어트 음식이다. (사진=ⓒGetty Images Bank)

클린주스로 인기있는새싹보리 효능

와일드 망고와 함께 새싹보리분말이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인기를 받으면서 새싹보리 다이어트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와일드망고는 체지방 분해의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고, 새싹보리분말도 와일드망고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새싹보리분말은 각종 성인병 예방뿐만 아니라 비만관리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위해 새싹보리분말을 해독주스처럼 물에 그냥 태워 먹어도 되고 우유에 바나나와 함께 갈아서 섭취하여도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