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평생교육원은 'IT전문교육'을 모토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온라인 실무 강의를 서비스하고 있다.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 인력들도 많이 수강하고 있다.

알지오는 '실무자들을 위한 IT 전문교육'을 제공하며 각종 기관, 언론사에서도 많이 찾고 있다. IT에 대해 문외한인 이부터 '해당 업종에 종사하는 지식근로자, 전문사업 경영주' 등 IT 실무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교육업체로 각광 받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강사진은 IT 전문 교육에 최적화된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며, 전문 강의 연구개발원들로 구성된 R&D 센터를 운영해 차별화된 강좌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철저한 학과 조사를 바탕으로 강좌를 개발하고, 강의 품질도 크로스 검수 및 사후 체킹으로 실시간 업그레이드 한다는 점 역시 자랑거리다.

각 강의는 평균 20분~40분 정도라 짧은 시간 바짝 집중하는 게 가능하며, 'Space, Esc, 방향키, Ctrl' 등 단축키를 이용해, 사운드 볼륨,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책갈피가 있어서 챕터별로 표시해놓고, 다음 공부시간에 쉽게 들을 수도 있다. 수강생이 편안하게 인강을 듣도록, 다운로드 및 설치와 세팅이 준비되어 있다.

강의 내용은 강사는 수강생들이 습득한 것을 실무에 편하게 적용할 수 있게끔, 최대한 기초적이고 쉽고 체계적으로 사용법을 강의한다. 입문부터 고급 과정까지 핵심 지식을 가르치다 보니 고급 과정으로 넘어갈수록 어려운 개념들이 많았는데, 이를 이해하기 쉽게 가르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독학으로 공부하다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다시 돌려보고 반복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인강을 정지해놓고 다른 모니터에서 실제로 적용하니, 기초 실력이 빠르게 향상되고, 하루에 틈을 내 다섯 강의씩 수강하다 보니, 일주일 새 반응형 웹의 단계별 적용 파트까지 배울 수 있다. 그래서인지 가성비를 좋다는 평가와 후기들이 많다

한편, 알지오가 이웃사랑 실천 표창장을 받았다. 대표와 임직원들이 모은 기금으로 독거노인, 유공자분들에게 쌀, 라면 등 생필품을 후원한 까닭이다. 2003년부터 15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IT 전문 평생교육원 '알지오'. 알지오가 오래도록 사랑받는 이유는 기업의 영달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상생 철학을 실천하려고 부단히 노력했기 때문이다.

알지오는 여러 카테고리 별로 학과들을 제공하고 있다.

첫번째는 IT 및 홈페이지 제작 계열로 웹표준, HTML5, C#, C++, CREO, C언어, FUSION360, 리눅스서버관리, HTML5&CSS3, JAVA, 안드로이드APP개발, 파워빌더, R프로그래밍, 빅데이터통계, STRUTS2, VHDL, 자바스크립트, 드림위버CS6, 파이썬, 포토샵CC2017, 스칼라프로그래밍과 같은 학과가 제공된다.

두번째는 멀티미디어 관련 계열로 마스터캠, 라이노5.0 및 브이레이, 레빗아키텍쳐, 로직프로X, 마스터캠X9, 마야캐릭터리깅, 모션5, 베가스프로15, 사운드포지, 솔리드웍스2012, 2014, 스케치북프로, 스케치업2014, 2017, 2018, 스케치업모델링 및 브이레이, 실무도면제작, 에디우스7 학과들이 준비되어 잇다.

세번째는 오피스 계열로 엑세스2010, 엑셀2016, 2013, 엑셀VBA, 엑셀함수, 컴퓨터활용능력1급 2급 필기 실기, 키노트, 워드2016, 파워포인트2010, 2007 등이 있다.

알지오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학원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해보기 바란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