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인 콩은 식물성 단백질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요요가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식단을 통한 단백질 관리는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알려진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이 생성되기 쉽게 만드는 장점이 있지만, 인공감미료도 첨가되므로 다이어트를 통해 몸매 관리를 오래하는 사람에게는 걱정될 만한 부분이다. 그래서 자연식품에서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들을 찾게 되는데 일반적으로는 고기, 생선, 해산물과 난류, 콩과 콩 가공식품, 우유와 우유 가공식품 등이 단백질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서는 콩가루 쉐이크를 추천하면서 특히 콩 쉐이크를 마시는 방법과 서리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다이어트도 맛있게! 고단백 저칼로리, 콩가루 단백질 쉐이크 레시피

그냥 콩가루만 저지방 우유에 태워서 먹는 것도 담백하고 맛있지만 자꾸 먹다보면 질리기 마련이다. 저지방 우유 대신에 두유에 콩가루를 태워서 먹으면 고소함이 훨씬 살아난다. 또한 저지방 우유와 단백질이 부담스러워서 콩가루에 물만 태워먹어야 한다면 싱거운 맛을 맛있게 살릴 수 있는 꿀이 제격이다. 꿀은 다이어트할 때 면역력과 영양소를 보충해 주기 위해 하루 한숟갈 정도를 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으므로 꿀 한 숟가락을 물에 태운 콩가루에 꿀을 한 숟갈 첨가하여 먹는다면 더욱 맛있게 단백질 쉐이크를 먹을 수 있다.

▲'전지적 참여 시점'의 이영자로 인해 알려진 서리태의 효능은 탈모예방이다. (사진=ⓒGetty Images Bank)

검은콩 서리태의 효능

'전지적 참여 시점'의 이영자가 이동하는 차안에서 서리태가루를 먹으면서 서리태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서리태의 효능으로는 대표적으로 탈모예방이 알려져있다. 서리태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시스테인 성분은 모발 성장에 필수 성분으로서, 서리태콩물을 자주 마셔주면 모발을 건강하고 탄력있게 해주고 모발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여 주므로,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서리태의 효능으로는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