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섬 여행지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충청남도 안면도는 내륙보다 따뜻하고 화사한 기온으로 바다 산책과 자연이 그린 진풍경 속에 사색하기 좋은 여행지로 꼽힌다.

안면도에는 숨겨진 명소가 다양한데, 꽃지해수욕장, 안면도자연휴양림, 안면교, 방포해수욕장, 삼봉해수욕장, 연륙교 등 신비와 자연을 골고루 갖춘 관광지가 많아 각종 미디어에 쉴 새 없이 등장하는 여행코스가 됐다.

섬여행지는 피서라는 목적에 맞게 여름철에만 방문하는 인식이 뚜렷하지만, 계절마다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안면도는 겨울이면 날씨 변화가 적고 산책과 야외 활동에 알맞은 기온으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여행객들이 찾게 된다.

특히 안면도는 긴 연휴가 있는 2월과 5월달 가족 단위, 커플 여행객들의 방문이 늘어나며 성수기를 맞이하는데, 청정 자연의 품에 깊이 빠질 수 있는 여행코스가 다양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안면도 관광 필수코스로 꼽히는 꽃지해수욕장은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으로, 알맞은 수온과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진 특색 있는 경관에 해마다100만명이 넘는 피서객들로 붐빈다. 이는 겨울에도 마찬가지로,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는 아름다운 경관과 할미할아비 바위 뒤로 해넘이와 해돋이 낭만 속에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게다가 꽃지해수욕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소나무숲이 선사하는 목가적인 풍경 속에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산책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길게 뻗은 소나무 군락이 감싸 안은 산책길을 걷다보면 마주 하는 각종 편의시설과 산림전시관도 소소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안면도에서는 다양한 향토음식을 맛보며 식도락도 즐길 수 있는데, 꽃지해수욕장 맛집 '시골밥상'은 안면도 명소인 동시에 게국지 전문점 일 번지로 통한다.

게국지 요리 외에도 신선함을 품은 다양한 꽃게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어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알짜배기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게국지는 제철 꽃게를 위주로 만들어져 감칠맛과 풍미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겨울철 먹는 보양식으로도 손꼽힌다. 세트메뉴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돼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자주 찾을만큼 호평을 얻고 있는 곳이다.

꽃지해수욕장 맛집 '시골밥상' 관계자는 "제철 식재료를 직접 엄선해 바다 내음 가득한 안면도향토음식을 맛 보기에 적절한 곳이다. 게국지는 감칠맛을 높였고 그 외에도 각종 해산물 요리가 세트 메뉴로 구성돼 있어 안면도 여행을 즐기면서 식도락의 묘미를 더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매력적인 시간을 선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