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국사 입구에 흙과 나무로 지은 토속적인 쌈밥 정식을 정갈하게 선보이는 한정식 식당인 경주 보문 단지 맛집, 유수정 쌈밥은 불국사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곳의 특징은 일반가정집을 개조해 입구부터가 소박하고 편해 보이는 반백년 된 아담하고 정겨운 느낌을 주는 한옥집이다.

유수정쌈밥은 경주여행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어 경주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맛집으로, 실내에는 장독과 LP판, 오래된 영사기, 전축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소품 등으로 인테리어 장식이 눈길을 끈다.

또한 잔잔한 2080 음악이 흘러나와 옛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게 업계 관계자 설명이다.

경주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쌈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경주 황리단길 맛집이 바로 유수정이다.

메인 메뉴로 석쇠돼지불고기 쌈밥과 소불고기(뚝배기)쌈밥, 영양돌솥밥(석쇠 불고기, 소불고기)가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 해물파전(동동주), 도토리묵, 모듬전병 등이 있다. 그 밖에도 차와 음료를 즐길 수 있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밑반찬만도 생선과 고기, 된장찌개, 마늘무침 등 20여가지이며 쌈도 신선한 야채와 삶은 야채가 따로 나와 두 가지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유수정쌈밥은 주로 직접 담근 된장, 고추장, 간장을 사용해서 요리하기 때문에 맛도 맛이지만 손님들의 건강까지 생각해 정성이 가득 들어있다는 게 관계자 말이다.

여기에 타지방의 관광객들이 찾는 탓에 경상도 지방 특유의 맵고 짠맛을 줄이고 담백하면서도 개운한 뒷맛을 살렸다는 게 음식을 즐기고 난 고객들의 전언이다.

유수정 직영점인 올드팝에서도 유수정과 같은 메뉴의 식사가 가능하며 카페분위기에서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