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웨건은 유아용 외출용품으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여러 가지 브랜드와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어 엄마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유아웨건은 아이들을 태우고 외출할 수 있는 유용한 유아용 외출 용품이다(사진 = ⓒ유튜브 'Albee Baby' 방송 장면)

유아웨건은 접이식웨건과 캠핑웨건 등 다양한 제품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여러 명의 아이들을 태울 수 있어 아이들에게 더욱 재미있는 외출 경험을 만들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캠핑웨건은 아이들을 태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캠핑 용품을 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유아웨건과 다양한 종류의 유아웨건 활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들 외출할 때에 유용한 '유아웨건', 여러 아이 태울 수 있어 더 좋아

유아웨건은 가벼운 소재에 튼튼한 중량을 싣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 실용성 만점이다. 캠핑용품 적재도 할 수 있는 캠핑 웨건은 일반 평지기준 최대 100KG를 적재할 수 있는 장점 으로 인해 다둥이자녀를 키우고 있는 육아맘들 사이에서도 나들이 갈 때 들고가기 좋은 가성비 좋은 유아웨건 추천으로도 맘카페에서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다. 접고 펴기 좋은 구조 또한 캠핑 웨건이 갖고 있는 장점 중 하나다.

유아웨건은 한 명의 아이뿐만 아니라 두 명의 아이도 태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세 이하의 아이들은 더 많이 태울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유아웨건은 여러 명의 아이들을 엄마 혼자 끌고다닐 수 있어 여러명의 아이들이 있을 때에 더욱 유용하다. 특히 여러 방향으로 사분 오열되는 아이들이 걱정이라면 유아웨건으로 외출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유아웨건을 선택할 때에는 다양한 부분들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사진 = ⓒ유튜브 'chic4baby_korea' 방송 장면)

유아웨건을 선택할 때에 가장 중요한 점은 역시 핸들링이다. 부드러운 핸들링이 가능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서스펜션이 바퀴에 부착되어 있어 충격을 흡수하고 승차감을 더욱 좋게 할 수 있다. 4개의 바퀴에 모두 적용되어 있으면 더욱 유아웨건을 편안하게 운행할 수 있다.

프레임이 얼마나 튼튼한지 역시 유아웨건을 선택하는 데에 중요한 요소다. 충격하중과 적재하중이 모두 100kg 이상이 되는 제품인지를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접이식웨건의 경우 접는 것이 얼마나 부드럽게 잘 접히는지 여부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아이의 앉은 키에 맞는 적절한 내부 깊이와 시야 확보가 가능한지 여부도 꼼꼼히 확인해두어야 한다.

다양한 유아웨건 제품, 가격과 사양 꼼꼼히 살펴야

유아웨건으로 유명한 제품에는 위고웨건, 프론토웨건 등이 있다. 프론토웨건은 승차감이 좋은 유아웨건으로 잘 알려져 있고 위고웨건은 다양한 악세서리와 수납공간이 매력적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유아웨건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다.

▲유아웨건은 제품에 따라 사양이 달라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사진 = ⓒ유튜브 'chic4baby_korea' 방송 장면)

유아웨건의 경우 일반적으로 30만원 대에서 50만원 대의 가격으로 많이 팔리고 있지만 중고 제품들을 활용한다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제품에 따라 여러 가지 사양들이 달라지니 이를 잘 확인한 뒤 구매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