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대볶음 황금레시피를 살펴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순대볶음은 순대에 갖은 채소를 넣어 매콤하게 볶아낸 요리이다. 깻잎, 양배추, 양파, 대파 등의 채소에 순대만 넣어 볶기도 하며, 떡이나 곱창, 당면을 함께 넣어 볶아 먹기도 한다. 또한, 신림동 명물로 알려진 백순대볶음은 매콤한 양념장으로 볶는 것이 아니라 설탕과 후추를 사용하여 만든 순대볶음이다. 대신에 매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다. 순대볶음은 인기 있는 술안주 메뉴로,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이다. 순대볶음 황금레시피를 살펴보자.

'순대볶음' 황금레시피

'순대볶음' 만드는 법

재료: 순대, 양배추, 깻잎, 양파, 가래떡, 대파, 들깨가루, 고추장, 간장

양념장 재료: 고추장, 간장, 맛술, 참치액젓, 고춧가루

1. 고추장과 간장, 맛술, 참치액젓, 고춧가루를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2.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양념과 순대를 넣고 볶다가 가래떡, 양파, 양배추 순으로 재료를 넣고 볶는다.

3. 양배추가 적당히 익으면 양념과 들깨가루를 넣고 볶는다. 순대를 너무 오래 볶으면 속이 터져서 지저분해지므로 빠른 시간 안에 조리한다.

4. 양념이 골고루 배면 깻잎과 깨를 넣고 살짝 섞어주면 순대볶음 완성.

'백순대볶음' 황금레시피

'백순대볶음' 만들기

재료: 양파 반개, 대파 반개, 새송이버섯, 양배추, 청양고추, 당면, 깻잎, 들기름, 식용유, 들깻가루, 후추가루

소스 재료: 초고추장, 간마늘 반숟갈, 들깻가루 두숟갈, 들기름
1. 양파 반개, 대파 반개, 새송이 버섯, 양배추, 청양고추을 손질하고 당면을불린다.
2. 깻잎을 썰어서 안 뭉치게 잘 풀어준다.
3. 팬에 들기름과 식용유를 섞어서 넣고 대파, 순대를 넣고 볶는다.
4. 양파, 버섯, 양배추, 고추를 넣고 볶는다.
5. 설탕 한꼬집, 소금 한꼬집으로 간을 한다.
6. 깻잎, 들깻가루를 넣고 불린 당면을 넣는다.
7. 후춧가루를 뿌린다.
8. 초고추장, 간마늘 반숟갈, 들깻가루 두숟갈, 들기름을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