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제주도는 특히 2월 제주도가볼만한 곳이 지역 도처에 있어 커플이나 가족 단위의 여행객의 비율이 높다. 이국적인 야자수와 에메랄드빛 바다, 군침 당기는 먹거리도 많은 제주도는 이러한 이유로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그 중, 애월은 자연이 한데 어우러진 명소가 많은 관광지로, 인근 곽지해수욕장, 한담해변, 새벽오름, 한담해안산책로 등이 있어 제주도핫플레이스로 각종 매체에 소개된 바 있다. 또한, 애월의 해안도로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찾는 드라이브코스로 해안도로를 따라 제주 애월 해안도로 맛집과 카페, 횟집 등이 위치하고 있어 여러 제주 지역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많은 관광지역이다.

애월은 이처럼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2월제주도가볼만한곳, 2박3일제주여행코스를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이와 별개로, 제주도 여행을 할 때 볼거리, 즐길거리 외에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요소는 바로 먹거리이다.

제주 애월항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애월읍맛집 '애월 그때그집'은 제주도현지인맛집으로 불릴 만큼 뛰어난 품질의 제주도 흑돼지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제주도맛집베스트10으로 SNS에 소개되고 있는 '애월 그때그집'은 두툼한 흑돼지를 초벌구이 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흑돼지 근고기 전문점이다.

애월 그때그집의 대표메뉴는 흑돼지 근고기로 이루어진 흑돼지세트다. 2명이 먹기 적당한 양으로 제공되며, 초벌구이로 육즙을 꽉 잡은 제주 흑돼지를 테이블에서 한 번 더 구워 씹을 때 마다 입안 가득 터지는 육즙과 부드럽고 쫄깃한 흑돼지 특유의 육질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흑돼지김치찌개와 수제소시지, 왕새우, 계란후라이가 함께 제공돼 가격 대비 훌륭한 만찬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때그집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흑돼지김치찌개전골쌈은 8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계란후라이, 라면사리, 떡사리, 공기밥이 무한리필로 제공된다. 양푼냄비에 묵은지와 흑돼지고기를 푸짐하게 넣고 팽이버섯과 새송이버섯, 두부를 넣어 깊게 우러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애월그때그집' 관계자는 "가게를 방문 하는 고객들에게 제주 흑돼지의 쫄깃하고 고소한 육질의 참맛을 보여 드리기 위해 고기는 직접 선별하고 손질하고 있다"며 "정직한 식재료와 합리적인 가격, 제주 애월읍맛집으로 알려진 만큼, 최상의 서비스와 맛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애월 그때그집은 '도두 그때그집'과 함께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