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이 어려워진 현재 모바일 대출로 알려진 휴대폰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2018년엔 이용수가 전년대비 약 30% 증가 하고 있으며, 19년도에는 더 높은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공식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휴대폰 및 핸드폰 현금화서비스의 사용 이유로는 간편하고 쉬운 방법으로 현금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거래시장도 최근 들어 10년사이 약 5배가량 증가했고 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는 모바일 아이폰 상품권을 통해 결제가 되기 때문에 안전한 대행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어렵다. 스마트폰 정보이용료 현금화와 마찬가지로 선이자를 떼고 대출금을 입금하는 방식이며 특히 모바일상품권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과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결제를 한다. 결제 후 나중에 휴대전화 요금에 합산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휴대전화비 미납, 연체, 정지로 이어진다.

이를 이용해 소액결제 현금화, 콘텐츠 이용료 현금화,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를 이용하곤 한다. 이러한 방식은 자신의 재무상태를 정확히 확인하지 못하여 과금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모바일 게임부터 시작되어 결제 시스템 자체가 너무나 쉽다는 것이 문제이다.

다양한 결제 방식으로 구매율도 높아지는 추세에 무분별한 상품권 구매로 이어지기도 하면서 결국 판매 및 사용을 하지 못하는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다.

가급적 자신의 신용등급을 잘 확인하여 1금융권의 정식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피혜를 줄일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휴대폰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면, 업체 선정하는 것을 신중하게 알아봐야 한다.

'모바일 깡'으로 알려진 휴대폰,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는 쉽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가운데, 이러한 현금화 결제 서비스를 대행하는 대행사 업체는 사기, 명의도용 등 피해사례가 많다 보니 꼭 정확한 대행업체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