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량은 낮게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다면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양배추 쌈밥을 추천한다. (사진=ⓒGetty Images Bank)

양배추는 100g당 20칼로리로 대표적인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양배추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샐러드, 볶음 등 다양하게 조리하여 먹는다. 밥은 포기할 수 없고, 열량은 낮게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다면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양배추 쌈밥을 추천한다. 다이어트를 위하여 양배추 쌈밥을 먹을 때는 쌈장을 적게 넣는 것을 유의하자.

좋은 양배추 고르는 법

겉잎이 연한 녹색을 띠고 묵직하고 단단한 것이 좋다 . 양배추를 쪼갰을 때, 추대가 올라오거나 노란색으로 변한 부위가 많은 것은 좋지 않다. 양배추를 손질할 때는 겉잎을 제거한 후,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1차로 세척한다. 이후 식초를 탄 물에 1~2 분 정도 담근 다음 흐르는 물에 2 차 세척하면 잔류 농약을 제거할 수 있다. 양배추를 보관할 때는 겉잎 2~3장을 떼어내어 양배추 몸통을 싸서 냉장 보관한다. 장기간 보관할 경우, 사용 용도에 맞게 손질한 후에 비닐 팩에 소분하여 냉동 보관한다.

양배추 쌈밥 만들기

양배추 쌈밥 레시피

재료: 양배추, 밥, 쌈장

1.양배추를 개끗이 싯어 5~7분 가량 쪄준다.

2.밥은 반공기 준비하고, 살짝 식혀준다.

3.잘 쪄진 양배추를 체에 받쳐 식혀준다.

4.양배추 한장에 쌈장을 넣고, 적당한 양의 밥을 넣어 돌돌 말아주면 양배추 쌈밥 완성.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