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가수 청하의 다이어트 간식으로 유명한 고구마 말랭이는 고구마를 길고 납작하게 썰어 말린 음식이다. 고구마 말랭이는 100g에 378kcal로 높은 편이다. 하지만 고구마 자체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높여주어 다이어트에 좋다.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말랭이를 쉽게 만들 수 있다.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 때, 고구마 모양은 정해진 것은 아니므로 기호에 맞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말리면 된다. 고구마말랭이는 쫄깃쫄깃한 식감과 달달한 맛 덕분에 아이들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재료: 고구마

1. 고구마는 깨끗이 세척해 전자레인지 가능한 그릇에 고구마 넣고, 랩으로 덮은 다음 서너 군데에 구멍을 내준다.

2. 뚜껑 덮고 전자레인지에 7분간 돌려 고구마를 익혀준다.
3. 익은 고구마의 껍질을 제거해 손가락의 두께와 길이로 자른다.

4.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고구마 자른 것이 겹치지 않게 넣어준다. 190도에서 10분 굽고 중간에 한번 뒤집어 준다.

5. 190도에서 10분 구워 바스켓을 꺼내 고구마를 뒤집고, 다시 170도에서 5분 돌린다.
6.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서 고구마 말랭이를 꺼내 식혀주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말랭이 완성.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