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알토란에서 선보인 떡만둣국 끓이는 법에 가장 중요한 육수와 맛있게 떡만둣국 만드는법을 위한 황금레시피가 공개됐다. 또한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평양식 만둣국 레시피 맛있게 만드는법까지 알아보자.

▲알토란에서 선보인 집에서도 뚝딱, 굴림만둣국 끓이는법을 알아보자.(사진=ⓒ알토란 네이버 tv 방송 캡쳐)

알토란 떡 만둣국 만드는 법 '특별한 굴림만둣국황금레시피'

1. 두부를 면포에 넣고 물기를 제거하고 물기 짠 두부는 칼등으로 곱게 으깼다.

2. 물기 뺀 두부와 다진 돼지고기, 다진 소고기를 넣고 작게 송송 썬 부추, 데친 후 다진 숙주를 넣었다.

3. 당면은 30분간 불린 후 2분간 삶아서 넣고 다진 대파, 달걀노른자, 진간장, 다진 마늘, 생강즙, 후추, 참기름, 꽃소금을 넣었다.

4. 모든 재료를 넣고 골고루 치대고 만두소를 둥글게 빚고 만두소를 굴려 말가루를 골고루 입힌다.

5. 모양을 다시 한번 잡은 후 쟁반에 놓고 밀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약 5분간 두고 한번 밀가루를 입힌 굴림만두를 물에 담갔다. 6. 굴림만두에 물이 골고루 묻으면 체에 걸러 물기를 빼고 육수 팩에 양파 1개, 손질한 대파 2대(뿌리째), 통마늘 10개, 통생강, 무, 통후추를 넣는다.

7. 육수 팩을 넣고 30분간 끓이고 육수팩을 건지고 양지육수 6컵을 끓였다.

8. 팔팔 끓는 양지육수에 굴림만두를 넣고 굴림만두가 떠오르면 떡국 떡을 넣은 후에 국간장, 꽃소금, 송송 썬 대파, 굴림 떡만둣국을 그룻에 담는다.

떡만둣국 끓이는법

우선 떡만둣국 끓이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떡만둣국 육수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1. 육수 팩에 다시멸치 30g, 건새우 40g, 북어머리 1개, 건표고버섯 3개, 다시마 2장, 양파 1개, 대파 1대, 무 1/3개, 통후추 2 큰 술, 통마늘 10알, 통생강 1알을 넣는다.

2. 물 4L를 담은 냄비에 육수 팩을 넣고 센 불에서 5분간 끓인다.

3. 5분 뒤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빼내고 30분간 더 끓인다.

4. 다진 돼지고기 300g을 끓는 물 500mL에 넣어 풀어준다.

5. 다진 마늘 2 큰 술, 다진 생강 1 큰 술, 송송 썬 대파 반 대, 국간장 2 큰 술을 넣는다.

6. 달걀 2개를 풀어 넣고 물이 끓으면 살살 젓는다.

7. 30분간 끓인 육수에서 육수 팩을 건진다.

8. 멸치 육수 2컵 반에 국간장 1 큰 술을 넣어 센 불에 끓인다. 기호에 맞게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춘다.

▲평양식 만둣국 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 사진=ⓒGetty Images Bank)

평양식 만둣국 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평양식 만둣국 재료(5인분) 밀가루 2C, 소금 5g 1t, 돼지고기 200g, 두부 1모, 배추 500g, 달걀 60g 1개, 숙주 200g 식용유 10g 1T, 육수 2kg 10컵, 대파 15g 1/2뿌리, 양파 100g 1/2개, 후춧가루 1g 실고추 약간을 준비한다.

1. 밀가루에 소금물을 넣어 반죽을 하여 30분정도 방치한 후에 뿔대모양으로 만들어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동그랗고 얇게 밀어 만두피를 만든다.

2. 돼지고기는 곱게 다진다.

3. 배추와 숙주는 끓는 물에 데쳐 물기를 꼭 짠 다음 송송 썬다. 양파도 잘게 썰고 마늘과 파는 곱게 다진다.

4. 두부는 으깨어 물을 꼭 짠 다음 칼로 잘게 다진다.

5. 육수는 미리 준비해 둔다.

6. 만두소 재료가 다 준비되면 모두 섞어서 만두소를 만든다.

7. 만두피에 만두소를 넣어 반달모양으로 만두를 빚는다.

8. 육수가 팔팔 끓으면 만두를 넣어 끓이는데 만두가 떠오르면 대파와 실고추, 실지단으로 고명하여 그릇에 담고 양념간장을 곁들여 낸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