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음식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메뉴인 고사리나물볶음 만드는 법이 실검에 노출됐다. 특히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고사리 삶는법부터 바삭하게 설 명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간식으로 제격인 새우튀김 만들기까지 알아보자.

▲고사리나물볶음만드는법을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고사리나물볶음 만드는 법

1. 말린 고사리를 끓는 물에 1시간 정도 삶았다가 다시 찬물에 담가놓는다. 이는 고사리의 독성과 쓴맛 제거를 위해서다.

2. 고사리는 꼭 삶아 먹어야 하는데, 말린 고사리를 세척한 후 압력솥에 넣고 고사리가 살짝 잠길 정도의 물을 붓는다.

3. 가스불은 중불로 익혀주며 압력솥의 김 빠지는 소리가 들리면 3분 후에 불을 끄고 바로 김을 빼주면 된다.

4. 고사리의 물기를 짠 다음 들기름 한스푼과 다진 마늘을 넣고 중불에서 고사리가 부드러울 때까지 볶아준다.

5. 고사리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들깻가루와 간장을 넣고 한번 더 볶아주면 된다.

고사리는 석회질과 광물질이 풍부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며 빈혈이나 어지럼증 및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시력 보호, 숙변 제거, 변비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백종원 새우튀김 만들기 (사진=ⓒGetty Images Bank)

백종원 새우튀김 만들기

재료: 새우, 튀김가루, 물, 얼음, 식용유

1. 새우 내장을 제거하고 껍질 깐다

2. 새우 꼬리 부분에 있는 물주머니를 가위로 자른 다음 키친타월로 꼬리의 물기를 뺀다

3. 깐 새우를 뒤집어 배 부분에 칼집을 3~4번 내고 새우살을 꾹꾹 눌러 새우의 근육을 끊어낸다.

이밖에도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새우튀김 하는 법도 있으며,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오징어튀김까지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