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TOP3...녹황색채소 지방간에 효과...
등록일 2019년 02월 04일 월요일
수정일 2019년 02월 04일 월요일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등 녹황색채소가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출처=픽사베이)

간 건강은 많은 현대인들의 걱정거리다. 간 건강 악화의의 전형적으로 증상으로는 피로, 전반적으로 약화, 식욕 상실, 메스꺼움, 구토, 소화 불량, 복부 불편 감, 우울증 등이 있다. 때문에 간에 좋은 음식과 함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한다면 간건강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 양배추

위장에도 효과적으로 양배추는 간 건강에도 권장된다. 양배추는 간 해독 효소를 활성화해주고 높은 항암효과로 간경화를 예방해준다. 간 경변증 은 간경변증으로 만성 B 형 간염, C 형 간염, 알코올 및 독성 물질의 지속적으로 사용으로 인한 지속적으로 염증으로 인해 발생한다.

■ 호박

호박은 미네랄,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 음식인 것이다. 베타카로틴은 신체에 해로운 작용을 하는 활성산소를 낮춘다. 뿐만 아니라 호박은 항암효과, 해독작용에도 뛰어나다. 호박 섭취로 간의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을것이다.

■ 브로콜리

염증완화, 체질개선에 효과적으로 브로콜리는 간에 생긴 염증을 완화한다. 브로콜리에 포함된 콜로로핀 성분은 원활한 혈액순환이 필요한 간경화 치료에 도움을 준다. 또한 지방간 증상개선에 브로콜리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성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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