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은 수려한 절경과 유명 관광지가 즐비해 갈만한 곳이 많은 곳이다. 그중에서도 속초는 싱싱한 해산물과 풍부한 볼거리 등으로 4계절 언제나 찾을 수 있는 여행코스 중 한 곳이다. 속초는 여름철에도 인기가 있지만 특히 겨울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겨울여행지로도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

속초 여행에서 해산물 맛집을 빼놓을 순 없다. 다양하고 특색 있는 맛집이 넘쳐나는 속초, 그중에서도 각종 싱싱한 해산물로 찾는 이가 끊이지 않는 동명항에 위치해 동명항 대게 맛집이기도 한 '동명항대게마을'은 인기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방영 돼 유명해진 집이기도 하며, jtbc tv정보쇼 오아시스에 방송 된 집이기도 하다.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대게마을은 오픈형주방을 갖추어 최우선으로 청결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대게 수족관은 매우 깨끗해 수족관 내부의 투명함을 엿볼 수 있다.

동명항대게마을은 대게를 주문하면 수족관 바로옆 찜기에서 바로 스팀쇼가 시작된다. 풍성하게 뿜어져 나오는 수증기는 보기만해도 눈이 즐겁다. 대게 메뉴와 함께 곁들어지는 메뉴 또한 속초 만의 특색을 잘 살려 구성돼 있다. 물회, 오징어순대, 백골뱅이, 황태포, 감자떡 등 지역적 특색 있는 음식을 한 상에서 맛볼 수 있다.

그 중 화룡점정은 대게와 함께 나오는 물회와 모듬회다. 싱싱하고 도톰한 모듬회도 입맛을 돋우지만, 백골뱅이가 넉넉하게 들어간 물회는 달콤함, 매콤함의 조화가 일품이며, 중간중간 백골뱅이의 식감이 다른 물회와의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대게마을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1층과 2층의 분위기를 다르게 해 운영 중이다. 1층에서는 넒은 홀에서 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2층은 보다 프라이빗함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주차 또한 발렛을 지원하며 찾는 이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동명항대게마을 관계자는 "겨울 여행으로 속초를 찾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에 발맞추어 동명항대게마을은 대게 맛집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메인 메뉴인 대게 뿐만 아니라 곁들이는 모든 음식의 수준을 단품으로 판매해도 될 정도로 유지하고 있으니, 속초 그리고 동명항을 찾는 분들의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