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공병은 향수를 담을만한 마땅한 병이 없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최근 다이소 향수공병, 트라발로 공병 등 다양한 향수병들을 시중에서 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향수 공병은 너무 큰 향수를 휴대하기 어려울 때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사진 = ⓒ유튜브 'MisoCommunication' 방송 장면)

향수 공병은 너무 큰 향수를 휴대하기 어려울 때에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향수 공병에 향수를 담고 이동하면서 필요할 때에 향수를 꺼내쓰면 더욱 편리하게 향수를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향수 공병과 향수 공병에 담는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향수공병', 향수 공병에 담는법

먼저 향수 공병에 담는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원하는 크기의 스프레이 공병 하나를 준비한다. 이런 공병은 다이소나 올리브영 매장에 판매하고 있으니 쉽게 구할 수 있다.

먼저 향수 공병의 분사구 부분을 먼저 열어준다. 그리고 향수를 공병에 뿌려준다. 이런 방식으로 향수를 공병에 뿌리면 된다. 가장 간단하게 향수를 향수 공병에 담는 법이지만 방법은 담는 과정에서 향수가 새어나가거나 손에 묻을 수 있어 좀 번거로운 작업이다.

▲향수 공병은 향수의 입구와 향수 공병의 밑부분을 밀착시켜 담을 수 있다(사진 = ⓒ유튜브 'MisoCommunication' 방송 장면)

그렇다면 좀 더 깔끔하고 간단히 향수 공병에 담는 법을 알아보자. 이 방법을 활용하려면 펌프형식의 리필용기식 향수 공병이 필요하다. 이 펌프식 향수 공병은 공병 밑부분을 보면 조그만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향수 분사구 뚜껑을 열어준다. 그리고 향수 공병의 구멍부분을 분사구에 맞춰준다.

구멍을 맞게 끼웠다면, 원하는 양이 공병에 찰때까지 여러번 펌핑 해 준다. 그럼 향수가 공병밑 부분 구멍을 통해 깔끔하게 담긴다. 보통 두 가지 방법을 다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로 후자의 방법을 사용하면 더 안전하게 향수를 향수 공병에 담을 수 있다. 향수를 담는 과정에서 밖으로 노출될 일도 없고 한번 담으면 50회정도 분사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다양한 디자인의 '향수 공병', 가격도 크게 부담되지 않아

향수 공병은 가격도 그렇게 부담되지 않아서 향수 좋아하시는 이들이라면 작은 향수 공병을 하나 구입해서 담아 다니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향수공병 세척하는 것이 다소 번거로울 수도 있다. 또한 향수뚜껑이 열리게 되면 가방에 향수 냄새가 진동 할 수 있다. 이런 점은 분명히 잘 생각해둘 필요가 있다.

▲향수 공병은 마치 고급 향수를 활용하는 것처럼 이동하며 쓸 수 있다(사진 = ⓒ유튜브 'MisoCommunication' 방송 장면)

향수 공병은 보통 10000원 이 내의 가격으로 다이소나 올리브영 혹은 인터넷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의외로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실제 향수를 다루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화장품 공병이나 다양한 종류의 공병들을 활용해서 향수 공병을 만드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다고 생각이 들면 향수 공병을 구입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