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인 라볶이는 떡볶이에 이어 청소년의 간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라볶이의 매력은 조리과정이 쉽기 때문에 본인이 집에서 라볶이 레시피를 통해 직접 만들게 되면 맵기의 조절, 라볶이 라면의 퍼짐의 정도 등을 본인의 입맛에 맞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볶이는 기본적인 라볶이 레시피에 카레를 섞어 만든 카레 라볶이 등 다양한 레시피로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또한, 마지막에 체다치즈를 넣어 먹으면 치즈의 고소한 맛과 라볶이의 매콤한 맛이 어울어져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즐겨 먹을 수 있다.

▲라볶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우리나라 국민분식이다. (사진=ⓒGetty Images Bank)

깊은 맛의 라볶이 만들기

재료 : 라면 1개, 떡볶이 떡 50g, 대파 1줄기, 양파 1/2개, 삶은 달걀 1개, 어묵 1장, 통깨 약간

소스 재료 : 고추장 3T, 간장 1T, 올리고당 2T,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1T

1. 깊은 팬에 다시마를 넣어 육수를 만들어 준다.

2. 떡볶이 떡은 물에 살짝 불려 준비한다.

3. 대파, 양파, 어묵은 한 입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4. 육수가 만들어지면 다시마를 빼고 소스 재료를 넣어 떡볶이 국물을 만들어준다.

5. 불린 떡과 채소를 넣고 떡이 살짝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6. 떡이 살짝 익으면서 국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라면과 달걀을 넣는다.

7. 라면과 떡에 양념이 고루 배면 불에서 내리고 통깨를 뿌려 마무리하면 라볶이 완성.

백종원 라볶이 황금레시피는?

아이들 간식이나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좋은 백종원 라볶이 황금레시피를 공개한다.

재료 : 떡 1컵, 어묵 2장, 대파 1컵, 양파 1컵,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5큰술, 간장 2큰술, 설탕 3큰술 , 라면사리 1개, 삶은 달걀

1. 떡을 우선 물에 담가두어 불려준다.

2. 어묵, 대파, 양파 등의 재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3. 떡볶이 양념은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5큰술, 간장 2큰술, 설탕 3큰술을 섞어 만들어준다.

4. 만든 떡볶이 양념과 불린 떡을 냄비에 넣고 끓여준다.

5. 4의 과정에서 물이 넉넉할 때 라면사리를함께 넣어 조리해준다.

6. 2의 손질한 재료들을 넣고 볶아준다.

7. 떡볶이와 라면사리가 다 익으면 백종원표 라볶이 완성.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