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출산율 저하로 인한 학령인구의 감소로 소규모 학원 및 공부방, 교습소창업이 인기를 얻는 가운데 공교육 교육 및 평가 트렌드도 바뀌고 있어 많은 학원장들은 학원프랜차이즈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특히, 영어과목은 수능 절대평가 전환을 시작으로 내신 비중 확대, 실용영어 디지털 교과서 제작, 교원 말하기 능력 인증제 실시, 교육총량 20% 감소 등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교육정책들이 발표되면서 회화 수업이 포함된 영어프랜차이즈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교육업계 전문가들은 "영어프랜차이즈의 경우 각기 다른 교육 커리큘럼과 가맹 및 운영조건들이 있기 때문에 가맹 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라며 "특히, 가맹비와 교재비, 로열티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 중 가맹비는 1회성으로 끝나는 반면 교재비 등은 운영 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이기 때문에 보다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영어프랜차이즈 3030영어는 변화하는 영어교육 정책에 부합하는 말하기 쓰기 중심의 실용영어 커리큘럼과 지사, 총판과 같은 중간 영업 단계와 마진이 없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학원장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3030영어 관계자는 "3030영어는 가맹점별 평균 주문율이 70~80% 선으로 10% 추가 할인제도를 이용하면 원생 1명당 월평균 교재비가 15,000원 내외이며, 교재비 외에는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교육비의 대부분이 지점의 수익으로 남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3030영어는 가맹점과 본사와의 '상생경영'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점들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본사가 교재와 홍보인력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기적의 3주' 프로모션은 가맹 초기 신규 원생 유치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상권분석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고 부연했다. 

3030영어는 런칭 후 꾸준한 성장으로 최근 1,300호점을 돌파했으며, 지난 22일에는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교육부문 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으로 수상하기도 했다. 

3030영어의 프랜차이즈가맹 및 실용영어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