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정시전형은 수험생들의 안정지원 추세로 예상보다 높은 커트라인을 기록하여 불수능으로 평소보다 좋지 못한 성적을 기록한 중위권, 하위권 학생들에게 높은 문턱으로 다가오고 있다.

막상 재수를 결정한 4등급 미만 성적대 학생들은 막막하다. 재수종합반에 들어가자니 수업을 따라갈 자신이 없고, 독학을 하자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막막하고 자기 스스로를 컨트롤할 자신이 서지 않을 것이다.

특별히 약한 과목이 있는 학생들은 문제가 더 심각하다. 재수종합반에서는 이럴 경우, 잘하는 과목에 맞춰 반편성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이 학생은 약한 과목 수업을 따라가기 어려울 것이다.

이러한 성적대 수험생들의 니즈에 맞춰, 그룹과외 방식으로 정규수업을 진행하는 광릉한샘기숙학원의 '1:5 / 1:12 그룹과외 재수정규반'에 대한 호응이 높다.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대다수의 재수종합학원들이 모집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광릉한샘 1:5 / 1:12 재수선행반은 조기 마감되는 성과를 기록했다.

광릉한샘 1:5 재수정규반은 국, 영, 수 정규수업을 1:5 / 1:12 그룹과외 시스템으로 운영하여 소수정예 수업과 체계화된 1:1 지도로 고1~3 과정까지를 순차적으로 완벽하게 내재화하도록 만든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1:5 그룹과외 정규수업은 국어와 영어는 주 4시간, 수학은 주 6시간이 제공된다.

과목별 반편성도 이 학원의 강점이다. 과목별로 1:5 10개반이 편성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과목별 반편성이 가능하다.

또한, 매주 국어 4시간, 영어 4시간, 수학 4시간의 특강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나갈 수 있는 커리큘럼이 제공되며, 매주 국영수 자습과제를 부여하고 이를 1:1로 점검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광릉한샘기숙학원은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6등급대 성적으로 재수를 결심했던 학생들 중 다수를 서울 상위권 대학에 진학시키는 등 상당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

광릉한샘기숙학원 이루원 교무과장은 "재수는 성적대별 학생들의 공부방향이 달라야 한다."며, "하위권의 경우, 성적별로 30명씩 반을 편성하여 수업할 경우 최고의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없어, 소수정예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밝혔다.

광릉한샘기숙학원 1:5 / 1:12 재수정규반 개강일은 오는 2월 17일(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상담실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